[전재민리포트]인터넷기기 발달로 운전중 휴대폰 사용하는 사람늘어.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여행 | [전재민리포트]인터넷기기 발달로 운전중 휴대폰 사용하는 사람늘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9-11 06:31 조회1,029회 댓글0건

본문

1168500139_7Mgb0RNn_240b2f25183d366d43b044647b01201b6309ba86.jpg

주의 산만 운전 법규 및 벌칙


스마트폰의 증가는 도로에서 가장 큰 위험 중 하나를 만들어냈다: 산만한 집중력 없는 운전.
캐나다 보험국에 따르면, 산만한 운전은 음주 운전만큼이나 위험할 수 있다고 한다. 
 문자 메시지와 운전 중에 충돌할 위험이 23배 더 높다. 한 연구에 따르면 충돌의 거의 80%가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충격적인 통계에도 불구하고, 캐나다인 네 명 중 세 명 가까이가 운전이 산만하다고 인정한다. 여러분은 문자를 보내는 데 5초밖에 걸리지 않고 시속 90킬로미터로 눈을 감고 축구장 전체를 지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2008년까지 누나부트를 제외한 캐나다의 모든 주와 준주는 운전 중 휴대폰 사용을 금지했다. 주의 산만한 운전을 단속하기 위한 노력으로 많은 지역에서 계속해서 더 가혹한 벌칙을 적용함에 따라 법이 자주 갱신된다.
ICBC보고서: 운전 장애만큼이나 치명적인 주의 산만 운전
주의가 산만한 운전이란 무엇인가?
RCMP에 따르면, 산만한 운전은 운전 중에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 이상의 것이라고 한다. 주의 산만 운전은 주의 산만함이 판단에 영향을 미치고 안전 운전을 방해할 때다. 
주의 산만한 운전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휴대폰 사용(통화, 문자, 웹 검색)
GPS 프로그래밍
지도나 책 읽기
동영상 보기
먹고 마시기
흡연과 베이핑
손질(면도, 양치질, 화장)
라디오 조정
시끄러운 음악 듣기
승객과의 채팅
집중력이 부족하고 주의가 산만한 운전은 캐나다 전역의 법에 위배되지만, 주들과 준주들은 그들 고유의 규칙을 따르기 때문에 벌칙은 크게 다를 수 있다. 당신이 사는 곳에 따라, 산만한 상태에서 운전하는 것은 벌금, 벌점, 심지어 면허 정지까지 초래할 수 있다.
비씨 주의 산만한 운전법
BC의 자동차 법은 운전 중 전자 장치의 사용을 금지한다. 즉, 전화기, 태블릿, 랩탑 또는 다른 휴대용 장치의 화면을 잡거나 작동하거나 볼 수 없습니다. 기기가 음성으로 작동되고 안전하게 고정되어 있고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며 손에 잡히지 않는 한 핸즈프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불행히도, N 면허 프로그램의 운전자들은 핸즈프리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B.C.주 대법원은 최근 스마트폰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운전하는 것은 주의 산만한 운전으로 간주된다고 판결했다. 전화기의 전원이 꺼져 있더라도 노래를 바꾸거나 스마트폰에 연결된 양쪽 이어폰을 착용하면 티켓을 얻을 수 있다. B.C주 자동차법에 따르면 운전자들은 운전할 때 하나의 이어폰을 착용할 수 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이 규칙에서 제외되며 양쪽 귀에 이어폰을 착용할 수 있다.
비씨주의 벌칙 
운전 중 휴대폰 사용중에 걸리면 368달러의 벌금을 내고 ICBC의 운전자 벌점 프리미엄 기준 252달러에 해당하는 벌점 4점을 받게 된다. 그것은 총 벌금이 620달러가 된다. 
운전자 개선 프로그램은 주의가 산만한 운전 유죄판결을 2회 이상 받은 경우 3개월에서 12개월 동안 운전을 금지할 수 있다. 이러한 유죄판결이 3년 내에 발생할 경우 운전자 위험 프리미엄도 지불해야 하므로 총 금융 위약금은 2,000달러가 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5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