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민 리포트] 연방식품안전처 비브리오박테리아 주의보(굴과 같은 해산물 익혀먹어야)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요리 | [전재민 리포트] 연방식품안전처 비브리오박테리아 주의보(굴과 같은 해산물 익혀먹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0-02 18:26 조회881회 댓글0건

본문

캐나다의 식품 공급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지만, 때때로 우리가 먹는 음식은 비브리오와 같은 박테리아를 포함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박테리아는 우리를 아프게 할 수 있다.

비브리오란 무엇인가?
비브리오들은 물, 어류, 그리고 조개류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독소를 생성하는 박테리아이다. 비브리오들은 보통 오염된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실 때 사람들에게 옮겨진다. 병을 일으킬 수 있는 비브리오에는 주로 해양 환경에 서식하는 염분을 좋아하는 비브리오, V. parhaemolyticus, V. vulnificus와 V. alginolyticus와 V. cholerae와 같은 담수 비브리오를 포함한 여러 종류가 있다.

질병을 일으키는 비브리오에 감염된 사람들은 음식으로 인한 질병에 걸릴 수 있다. 음식으로 인한 질병 증상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가벼운 질병에서 심각한 질병까지 다양할 수 있다.


사람들은 어떻게 병에 걸리나?
V. parhaemolyticus는 기수(민물과 소금을 섞은) 물에 살며, 건강한 사람에게는 보통 가벼운 위장병을 유발한다. 그것은 여름에 더 높은 농도와 함께 캐나다와 미국의 해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 또는 덜 익힌 조개류, 특히 굴을 먹음으로써 V. parhaemolyticus와 접촉한다. 사람들은 또한 감염된 대변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박테리아를 옮길 수 있다.

알고 있었나요?
음식으로 인한 질병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또는 기생충에 의해 야기될 수 있고, 보통 설사와 가끔 구토를 수반한다. 그것은 종종 다른 질병과 함께 오진된다.

Vibrio alginolyticus, V. fluidialis, V. vulnificus 또한 캐나다 해안 해역에서 발견되며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해산물의 섭취를 통해 획득될 수 있다.

사람들은 열대지방의 나라들을 여행할 때 오염된 음식이나 음료를 먹거나 마시면서 보통 V. 콜레라에 감염된다. 콜레라는 종종 심각한 위장병인 콜레라를 유발한다. 콜레라는 세계적으로 우려되는 질병이고 몇몇 변종들은 여전히 여러 나라에서 퍼지고 있다. 감염된 토사물, 오염된 대변, 더러운 손 또는 파리 등과의 접촉을 통해 음식과 물이 오염될 수 있다.

증상과 치료방법은 무엇입니까?
파라하에몰리티쿠스 환자들은 보통 가벼운 장질환을 앓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박테리아에 감염된 지 12시간에서 24시간 후에 다음 증상들 중 하나 이상이 발생한다.

설사
위경련
구역질
구토

두통


알고 있었어요?
V. parhaemolyticus의 일반적인 증상 외에도, V. vulnificus를 가진 사람들은 오한, 비정상적으로 낮은 혈압 또는 혈액에 존재하는 박테리아를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취약한 사람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이다.

그 병은 3일까지 지속될 수 있고, 심각한 병은 드물다. 과일주스와 전해질을 포함한 많은 양의 수분을 마시는 것 외에는 치료가 거의 필요하지 않다. 합병증의 위험이 가장 큰 사람들은 임산부,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 어린 아이들과 노인들이다.

콜레라는 훨씬 더 심각한 병이다. V. 콜레라를 가진 사람들은 보통 감염된 지 1-3일 후에 다음 증상들 중 하나 또는 그 이상 발병한다.

설사 
다리 경련
구토
탈수증
저혈압
콜레라에 걸린 사람들은 다양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전혀 아프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심한 설사를 하는 것처럼 느낀다. 그러나 또 다른 사람들은 심각한 병에 걸려서 입원해야 한다.

콜레라의 증세는  7일까지 지속될 수 있다. 체액의 급격한 손실 때문에 콜레라는 탈수증과 쇼크로 이어질 수 있다. 주요 치료법은 액체, 특히 식염수나 전해질로 경구 또는 정맥 주사(IV)를 통해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다. 심각한 경우에는 항생제를 투여한다. 치료를 하지 않으면 몇 시간 안에 사망할 수 있고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은 지역에서는 사망률이 50%에 이를 수 있다. 치료를 통해 사망률은 약 1%로 감소할 수 있다.

대부분의 식품 매개 질병과 마찬가지로 합병증의 가장 큰 위험에 처한 사람들은 임산부, 약화된 면역 체계를 가진 사람들, 어린 아이들과 노인들이다.

어떻게 하면 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을까?
식품 안전 팁
껍데기에 있는 조개류의 경우, a) 껍데기가 열릴 때까지 끓이고 5분 더 끓이거나 b) 껍데기가 열릴 때까지 찌고 나서 9분 더 조리한다. 조리 해도 열리지 않는 조개류를 먹지 마세요. 잘게 썬 굴을 3분 이상 삶거나 화씨 375도에서 10분 이상 기름에 튀기면서 잘 분리한다.

비브리오에 오염된 음식, 생김새, 냄새, 맛은 정상과 같다. 다음 팁은 비브리오 종에 감염되지 않도록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5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