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민리포트] 캐나다개발은행연구결과 캐나다비지니스 구인난이 심각하다고한다 과연 그럴까?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9°C
Temp Min: 5.16°C


LIFE

리빙 | [전재민리포트] 캐나다개발은행연구결과 캐나다비지니스 구인난이 심각하다고한다 과연 그럴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0-02 21:33 조회1,329회 댓글0건

본문

 캐나다 노동자들은 코로나19기간 동안 정부로부터 한달에 2000불씩 지원을 받아왔고 그 정부지원금은 이제 끝났다. 일을 하지 않아도 정부 지원금으로 생활할 수 있었던 한달에 2천달러는 최저시급으로 한 달을 열심히 일해도 벌 수 없는 수입이었다.막상 정부지원금이 더이상 지원되지 않고 구직을 하려고 보면 정부지원금보다 낮은 시급에 다시 힘들게 일을 해야 한다는 현실과 언제 또 코로나19같은 변수가 나타나 실업자가 될지 모른다는 불안감과 다음에도 정부가 지원을 해줄까하는 의문도 있어서 안정된 직장, 제대로된 직장을 찾으려고 노려하다보니 상대적으로 베네핏이 좋지 않고 보수가 낮은 업종이나 중소기업은 회피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인데 이것때문에 외국에서 노동력을 수입해야 한다는 발상은 코로나19시대에 맞지 않는 발상이라는 생각이 든다.기업가측에서 보면 구인난인 상황이고 구직자들의 상황에서 보면 일할 수 있는 직장을 구하기 힘들고 임시직이나 케쥬얼직이 많은 상황이다. 많은 수의 노동자들은 한직장으로 생계를 꾸려가지 못해 2개또는 3개 잡을 가지고 살아 가는 노동자들이 많다. 직장이 없는 사람이 있고 풀타임 2개를 가지고 일벌레처럼 사는 노동자도 있다. 문제는 1개의 직장으로 살아가기 힘든 환경이라는데 있다. 그리고 직업이 없으면 바로 하층민으로 전락하는 상황이다. 일을 해도 빈곤층을 벗어 나지 못하는 구조적모순을 바꾸어야 하는 이유이다.


노동력 부족은 대부분의 캐나다 기업의 성장을 제한하고 있다: 캐나다비지니스개발은행 연구
검증된 솔루션이 존재하여 고용 및 유지 문제를 가진 기업가를 지원하지만 활용도가 낮은 상태로 유지
주요 결과:
기업가의 64%는 노동력 부족이 성장을 제한한다고 보고한다.
중소기업의 55%는 고용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61%의 기업가가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근무 시간 및/또는 직원 근무 시간을 늘려야 한다.
49%의 임금과 복리후생비 증가
44%가 주문을 지연했거나 고객에게 전달할 수 없음
2021년 9월 29일 몬트리올 – 캐나다 기업가의 절반 이상(55%)이 필요한 노동자를 고용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이는 노동력 부족 상황에 적응하는 방법: 캐나다 기업가를 위한 은행인 BDC가 오늘 발표한 고용난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BDC의 피에르 클레루 부사장, 리서치 겸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경제가 회복됨에 따라 이러한 노동력 부족이 우려할 수 있는 절정에 달해 경제성장을 위험에 빠뜨리고 캐나다 기업의 경쟁력을 떨어뜨리고 있다"며 "다행히 노동력 부족이 지속되고 있지만 기업가들은 이를 제한하기 위한 핵심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상황이 성장에 미치는 영향이다."

1,251명의 캐나다 기업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3,000명의 캐나다인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 중 거의 3곳 중 2곳은 근로자 부족으로 인해 사업 기회를 잃었다고 한다. 그 부족은 퀘벡과 시골 사업체들에게 가장 심각하지만 모든 지방과 지역에 영향을 미친다. 예술, 오락, 레크리에이션 부문은 다른 부문보다 노동자들을 유지하는 데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농업이 그 뒤를 잇고 있다.

중소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채택해야 한다.
캐나다의 노동력 부족은 인구 고령화로 인해 10년 동안 어려운 과제였지만, COVID-19 대유행은 이를 더욱 심화시켰다. 기업가들은 이전보다 더 많은 시간을 고용하고 인력을 유지해야 할 것이다. Clérou는 "이는 장기적으로 성장과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가들이 새로운 솔루션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자동화가 최우선 과제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에 따르면 특정 분야를 자동화한 기업은 자동화되지 않은 기업에 비해 채용이 용이하고 매출 증가율이 업계 평균을 웃돌 가능성이 1.9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나다 중소기업 4곳 중 1곳만이 그들 사업의 하나 이상의 기능을 완전히 자동화했다.

노동력 부족의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입증된 비즈니스 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기술 채택
공식 채용 절차 사용
총 보상 패키지 제공
경제는 현재 공석을 채우려는 근로자보다 채용 공고가 더 많은 순환기에 있다. 조사 기업가에 따르면, 고용의 어려움은 대부분 후보자의 부족(45%)과 필요한 하드 또는 소프트 기술의 부족(44%)에 기인한다.

기타 주요 연구:
임금 인상(57%)이 내년 이직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로 꼽혔고, 이어 복리후생 확대(32%)가 그 뒤를 이었다.
전염병으로 실직한 근로자의 20%가 고용 분야를 바꿨다.
2021년 10월 17일-23일 중소기업주간을 위한 길을 닦기 위해 기업인들을 초대했다.
본 보고서는 BDC Small Business Week™(SBW)의 일부로 발행됩니다. "앞으로 나아갈 길을 개척하는 기회"라는 주제 아래, 캐나다 기업가들은 캐나다 기업의 미래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고, 새로운 성장 기회와 이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이다. SBW는 BDC가 40년 이상 조직한 기업가정신을 매년 기념하는 행사이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https://www.bdc.ca/en/small-business-week를 방문하세요.

BDC 정보
BDC는 캐나다 기업가를 위한 은행이다. 캐나다 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돕기 위한 자문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금 조달에 대한 액세스도 제공한다. 그것의 투자 회사인 BDC Capital은 광범위한 위험 자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75년 이상 동안 BDC의 유일한 목적은 모든 산업과 모든 성장 단계에서 기업가를 지원하는 것이었다. 1,000개 이상의 무료 도구, 기사 및 기업가의 사례를 참조하려면 bdc.ca을 방문하십시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