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국의 산행이야기 3]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10.78°C
Temp Min: 8.46°C


LIFE

여행 | [이제국의 산행이야기 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 제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0-23 12:35 조회811회 댓글0건

본문

스쿼미시 깊은 산속에 위치한 비경 워터스프라이트 호수를 소개합니다. 


접근성이 나빠서 최소 2wd 자동차나 4wd차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왕복거리: 17km 고도상승 668m 

정상: 1479m 

등산에 좋은계절 6월-9월 

준비물: 좋은 등산화,스틱,헤드랜턴,점심,충분한 물,간식,우천추위대비,게이터 

등산시간: 7-9 시간 

난이도: 어렵지는 않으나 돌이 많은 구간과 미끄러운 곳이 제법있어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주차: 발전시설 근처 저수지 앞에 주차 


스쿼미시의 스타와머스 치프 주립공원을 지나서 스퀴미시 시내로 진입하기 바로 직전 오른쪽 맘쾀 리버 포리스트 서비스로드로 들어갑니다.그리고는 갈림길에서 계속 왼쪽으로 12km진행하면서 다리를 건너고 다시 오른쪽으로 스쿠컴 크릭 다리를 건넌후 왼쪽으로 발전소 표지판 있는 곳 안으로 13km 더진행합니다.


여기서 부터 길이 가파르고 좋지 않으니 일반 승용차로는 무리입니다.그리고 매우 좁고 위험한 길을 천천히 조심해서 내려가면 주차장이 왼쪽에 있습니다.gps로 길을 받아서 가시는게 길 잃어버리지 않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산행마치고 나올때도 운전에 매우 유의하셔야 합니다. 4km 마크 표지판 까지는 매우 쉬우며 천천히 올라갑니다.거기서부터 길이 동쪽으로 향하면서 날이 좋으면 계곡과 멀리 스쿼미시 바라보면서 계곡으로 들어서서 이때부터 바위많은 지형을 지나 호수로 올라가는 마지막 미끄럽고 가파른 구간이 나옵니다.


눈이 있으면 매우 조심하셔야 합니다.그러나 눈이 없으면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진흙탕과 나무뿌리가 많으니 스틱쓰고 게이터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호수에 올라가면 예약 숙박 가능한 셸터가 있고 로키산맥에서 볼듯한 절경이 펼쳐집니다. 


캠핑장은 호수 오른쪽을 따라 끝까지 들어가서 호수 왼편 끝에 있습니다.호수를 워터스프라이트 타워산이 내려다 보고있고,호수는 맑은 날엔 동화속 요정이 튀어 나올듯한 모습입니다.여름 가까이까지 눈이 있으니 완전한 경치는 7-9월 에 가능합니다. 꼭 한번쯤은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러나 운전에 유의하시고 산길도 길고 돌과 나무뿌리가 많아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반드시 날이 좋은날 가시는게 좋고, 운전거리가 만만치 않아서 어둑어둑 해질무렵에 하산할지 모르니까 헤드랜턴 필히 지참하시고 호숫가는 꽤 춥습니다. 등산마치고 운전해 나오실때도 여러군데 갈래길이 많으니 길을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