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국의 산행이야기 44] 미국 베이커 스노쿼미 NF 타미간리지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여행 | [ 이제국의 산행이야기 44] 미국 베이커 스노쿼미 NF 타미간리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 제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8-02 08:38 조회672회 댓글0건

본문

크게 멀리 가지않고도 경치 최고의 트레일을 즐기시려면, 미국 국경 넘어 위치한, 밴쿠버에서도 높은 곳에 오르거나 랭리 방면 1번 하이웨이에서 맑은날 늘 보이는 베이커산 자락의 타미간 리지 (Ptarmigan Ridge) 트레일을 가보시면 절대 실망하지 않습니다.


베이커 스노코미 나쇼날 포리스트에는 기가 막힌 트레일들이 많고 그중 하나가 타미간 리지 입니다. 


왕복거리:18.7km 

고도상승: 756m 

정상: 1830m

등산에 좋은계절: 7월-10월 

준비물: 좋은 등산화,스틱, 충분한 물, 점심, 간식, 모자,선블록, 

곰스프레이, 모기 스프레이. 

등산시간: 6-9 시간 

난이도: 중간정도 

주차: SR 542 도로 끝 아티스트 포인트에 충분히 넓은 주차장 있습니다.단 NW 포리스트 데이 패스가 5불이니까 사전에 공원 사무실이나 온라인으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밴쿠버에서 휘슬러 가는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히 갈수 있지만 단지 수마스에서 국경을 넘어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뿐 입니다.한국 여권은 사무실에서 소정의 요금을 내고 방문 패스를 받아야 합니다.유효기간 동안은 수시로 다시 갈수 있습니다 과일 채소 육류등은 단속이 심하니까 절대 가져 가시면 안되고 벌금뭅니다.


당일 캐나다 재입국시의 면세한도도 극히 적으니 사전에 확인 하시고 유의 바랍니다. 캐나다 국적자는 미국 입국시 여권 제시하고 방문 목적만 확실하면 전혀 문제 없습니다. 베이커 스노코미 NF는 국립공원이 아니고 국립 수목원입니다.아름다운 만년설의 베이커 산을 중심으로 스키장도 있는 아름다운 광대한 지역으로 등산 캠핑 할만한 트레일이 많습니다 글래시어 마을 조금 지나면 오른쪽에 사무실 있고 여기에서 패스도 구입하고 지도도 얻으시면 됩니다. 


밴쿠버에서 호프방향으로 1번 하이웨이 달리다가 92번 출구에서 나가 미국 국경으로 가셔서 국경 통과 하시고 표지판 따라 왼쪽의 SR 547을 따라 가다가 SR 542 만나서 다시 왼쪽으로 회전해서 글래시어 마을 지나 도로 끝나는 곳까지 산길을 올라가서 아티스트 포인트 주차장까지 가서 체인 레이크스 트레일 방향으로 들어 가시면 주차장 있고 바로 트레일 시작 합니다. 체인 호수 방향과 타미간 리지 트레일은 전혀 다르니까 헷갈리지 마시고 직진 하시면 됩니다.왼쪽의 계곡이 내려다 보이는 멋진 트레일을 따라가다가 산 아래로 길이 내려가게 되고 다시 오르고 하면서 완만하게 상당거리를 가야 합니다.


가는 길의 경치는 장관이며 야생염소나 산닭등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베이커 산과 더불어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셕산도 바로 왼쪽으로 볼수 있으며 다소 길이 애매하니까 랜드마크 잘 보시고, 워낙 인기 있는 트레일이라 등산객 많으니까 잘 따라가시면 됩니다. 사진 찍을곳 많으니까 천천히 구경하며, 야생화도 많은 광활한 고산초원의 경치를 즐기며 가시면 됩니다. 


트레일이 분명하니까 벗어 나지만 않으면 큰 문제 없으며,한번 더 크게 고개를 넘으면 가야 할 목적지가 오른쪽에 보이고 베이커 산도 정면에 있게 됩니다. 캠프장 표시 근처에서 오른쪽 가파른 리지로 올라가서 끝까지 가게되면 장엄한 베이커(쿨샨) 이 왼쪽 정면에 보이는 리지 끝에 도달하며 여기가 목적지 입니다. 가성비도 좋고 경치도 최고인 베이커 스노코미 NF는 기회 있을때 마다 방문할 만한 훌륭한 등산 목적지 입니다.


여름 가기전에 꼭 한번 가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5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