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국의 산행 이야기 63] 겨울 스노슈잉에 대하여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여행 | [이제국의 산행 이야기 63] 겨울 스노슈잉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12-13 07:22 조회622회 댓글0건

본문

BC 겨울등산은 눈에의한 제약이 많고 눈사태와 조난 위험 때문에 목적지가 제한되며 반드시 스노슈와 크람폰을 소지해야 합니다.산에 눈이 깊어서 한국에서 처럼 아이젠만 가지곤 힘듭니다. 스노슈잉은 스키나 스노보드보다 돈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 스노슈외엔 장비도 크게 필요없이 겨울을 건강하고 재미있게 보낼수 있는 대표적 겨울 스포츠 입니다.

스노슈잉은 저강도 유산소 운동이며 배우기도 쉬우면서 장비도 스노슈와 폴 외엔 크게 필요없습니다.가족들이나 친구들과 쉽게 같이 할수 있는 좋은 액티비티 입니다. 일단 처음 하시는 분들은 빌리거나, 적당한 가격의 스노슈 구입부터 하셔야 하는데 체중과 지형과 눈상태에 따라서 자신의 몸에 적합한 스노슈를 택하셔야 합니다.제 경험으론 MSR의 저가형 모델이 좋았습니다.

겨울내내 하실분들은 내구성있고 잘 만들어진 좋은 스노슈를 구입하시되 비싸다고 좋은것 아니니까 발톱이 고르게 잘 배치되어 있고 heel lift가 있어서 올라가는데 편리한 것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전문장비 가게에서 구입하시는것 추천합니다.반드시 폴도 있으셔야 하고 눈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바스켓이 부착되어 있는 길이를 조절할수 있는 폴이 좋습니다.


스노슈잉은 눈의 반사로 피부가 많이 타고 눈이 피로해지니까 선글래스와 선블록은 필수입니다.흐린날도 피부가 타니까 꼭 대비하세요.게이터 착용하시고 방수 잘되는 등산화나 신발을 사용하시고 복장은 기능성 섬유나 히트테크의 얇은 옷들을 여러겹 껴입는게 좋으며 모자 착용하시고 장갑도 필수 입니다.그외 준비는 늘 소지하셔야 할 GPS, 헤드랜턴, 여분의 식량, 충분한 물, 간식, 방수방한 대비 철저, 여분의 옷과 양말,구급약 등입니다.추위 많이 타시면 히트패치 크게 도움됩니다.

특별한 기술은 크게 필요하지 않지만 장비 무게가 제법 나가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면 제법 힘듭니다.초보자는 너무 장거리 하시지 않는게 좋고 한두어시간 추천합니다.heel lift가 있으면 오르막에 힘이 덜들고 올라가실때는 팔자형으로, 하산하실때는 발뒤꿈치를 먼저 대면서 하시면 되고 지지가 확실하게 된 후에 스틱등을 이용하여 발목이 틀어지거나 미끄러지지 않게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다치거나 미끄러지는 일이 많으니 각별히 조심하시고 폴이 있으면 넘어졌을때 X자로 하셔서 가운데를 집고 일어나시거나 팔꿈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특히 눈사태 위험지역에선 각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여름등산 코스와 겨울 스노슈잉 트레일은 전혀 다르기때문에 표시되어 있는 트레일을 벗어나시면 위험합니다.

겨울철 스노슈잉 코스는 사이프레스 보울 스키장, 그라우스 스키장, 시무어 스키장등에 많이 있으니까 패스 있으시면 그걸 이용해서 주차하시면 되지만, 없으면 일찍가셔야 스키장 바깥에 주차가능 합니다.특히 사이프레스는 윌더니스 패스를 입구쪽 좌측에 있는 화장실 근처에서 획득해 붙이셔야 스키장 바깥쪽 스노슈잉 무료 코스에 입장 가능합니다.

사이프레스 스키장내의 블랙 마운튼,이글 블러프,보웬 룩아웃,세인트 마크산 정도가 스노슈잉에 좋고 할리번 산 겨울코스 도 좋습니다. 시무어 산도 펌프1,2번까지나 올드벅 트레일 정도가 좋으며, 멀리 가시고 싶으면 휘슬러 캘러한 밸리 올림픽 공원이 케네디 폭포 경치도 좋고 트레일도 멋집니다.체력이 되시는 분들은 새벽부터 서두르고 자동차 바퀴 체인 준비하시고 가리발디 호수나 엘핀 호수도 가능합니다.하루 종일 각오하셔야 합니다.

자기 체력에 맞는 다양한 코스들이 구글링 조금만 하면 많이 있으니까 잘 찾으셔서 건강한 겨울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5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