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국의 산행 이야기 64] 자스퍼 스카이라인 트레일 백패킹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98°C
Temp Min: 5.13°C


LIFE

여행 | [이제국의 산행 이야기 64] 자스퍼 스카이라인 트레일 백패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 제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12-20 08:44 조회501회 댓글0건

본문

자스퍼 스카이 라인트레일  


2023년 1월에 캐나다 로키 종주 트레킹으로 매우 인기 있는 자스퍼의 스카이 라인 트레일 예약 일정이 공고 될테니 미리 준비하고 계시다가 신속히 예약하셔야,캠프장이 가능합니다.


6월말부터 9월말 까지가 트레킹에 좋은 기간 입니다.예약 오픈되면 몇분안에 예약 끝나니까 신속히 움직이셔야 합니다.미리 파크스 캐나다 사이트에 등록해 놓으시면 예약에 편리 합니다. 


총길이 44.1km이며 고도상승 1410m, 하강 1930m로 대개 2-4 일에 마치는게 좋습니다.준비는 보통의 종주 준비와 비슷한데 눈이 많고 트레일이 진곳이 많으니까 스틱과 게이터 필수 입니다.물론 가볍고 튼튼한 텐트 필요하고, 우천 추위대비 철저히 하시고 정수기도 있는게 좋습니다.침낭,패드,곰스프레이, 모기약,코펠,헤드랜턴, 개인위생용품,갈아 입을옷,간편하고 열량많은 음식,간식,물통,바람막이,모자,장갑,선글래스,라이터 준비하시고 너무 많은 짐은 싸지 않도록 하세요. 


자동차는 자스퍼 마을에서 10분거리의 말린 캐년 근처 시그널 마운튼 트레일 헤드에 세우시고 1인당 35불 셔틀 버스(말린 어드벤쳐) 이용 하거나 히치하이크 해서 말린 호수 스카이 라인 트레일 헤드로 가시거나, 차량이 2대면 전개해 놓으시면 됩니다.트레킹은 말린 호수에서 시그널 마운튼 방향으로 하시는게 고도면에서 하산시 거리상 유리합니다.크게 어렵지 않은 로키 종주 코스중 하나입니다. 하루 전에 자스퍼에 도착해서 휘슬러스 캠프장이나 스내어링 캠프장에서 자거나 호텔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약 비용은 파크 캐나다 디스커버리 패스와 캠프장 사용료와 예약비 입니다.이곳은 윌더니스 백패킹 지역이라 간이 화장실만 있고,캠프파이어 안됩니다.식품을 별도의 보관 색에 넣어 달아 매거나 보관함에 넣어 놓아야 하니까 20-30L 방수 색이 있으셔야 합니다. 대개 일정은 첫날은 스노우볼 캠프장, 둘째날 테카라 캠프장에서 자는 2박 3일 이거나 하루 더 추가하면 앞쪽에 리틀 쇼벨 패스 캠프장을 더해서 3박 4일로 마칩니다. 큐레이터 호수에서 잘수도 있으니 일정에 따라 조절 하시면 됩니다.


큐레이터 호수 윗쪽의 2511m의 노치라는 곳이 최고의 경치인데 여름에도 눈이 많으니까 조심하시고, 노치에서 테카라 방향의 능선은 장관입니다.단지 개활지라 낙뢰 위험 많으니까 신경 쓰셔야 합니다. 말린 호수에서 20.3km 지점에 쇼벨 패스 로지도 있고 7.20-8.31까지 운영합니다.비용은 숙식제공 1인당 329불+세금입니다.눈사정이나 기상이 나쁘면 이곳을 통해서 아랫쪽 16km 지점의 와바소 호수로 나갈수 있습니다. 몇번 소개해 드린 여러 종주 트레일들은 캐나다 로키의 필수 코스들이니까 몇년 계획으로 하나씩 하나씩 해보시면 성취감도 있고 좋으실겁니다.


문제는 예약이니까 신경 쓰세요. 버그호수 트레일, 오하라 호수 트레일, 록월 트레일, 아이스라인 트레일, 스카이라인 트레일,아시니보인 트레일은 꼭 해보시길 강추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