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그린핀 시문학상 최종 후보 발표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8.6°C
Temp Min: 6.24°C


LIFE

문학 | 캐나다 그린핀 시문학상 최종 후보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3-04-19 14:05 조회653회 댓글0건

본문

2019년 죽음의 자서전'이란 시집으로 한국문학최초로 세계적 시 문학상인 그린핀 시 문학상 국제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던 김혜순 시인의 시집을 최돈미 시인의 번역한 수상 그 캐나다 문학상으로 한국에 알려진 그린핀 시 문학상이 최종 대상후보를 발표했다.



임계값 ● 로빈 크레스웰


이만 메르살이 쓴 아랍어 번역본
패러, 스트라우스, 기루
작가프로필: 로빈 크레스웰은 예일 대학교에서 비교 문학을 가르치고 있다.
패러, 스트라우스, 기루의 시 편집자 자문. 그는 시의 저자다.
시작: 베이루트의 시적 모더니즘은 정기적으로 뉴욕 리뷰에 기여한다.
책들.
Iman Mersal은 다섯 권의 시집과 에세이 모음집인 "어떻게 고칠 것인가:
모성과 그 유령. 영어로 번역하면, 그녀의 시는 파리에 나타났다.
리뷰, 뉴욕 리뷰 오브 북스, 더 네이션, 그리고 다른 출판물들. 그녀의 가장 최근의
산문 작품인 에나야트의 흔적은 2021년에 셰이크 자예드 책 문학상을 받았다.
그녀는 캐나다 앨버타 대학의 아랍어와 문학 교수다.
심사평: "이만 메르살의 문턱은 강력한 시집이다.
정체성, 숨겨진 기억 그리고 언어의 유동적인 구조를 해부한다. 메르살, 안 앨버타주 에드먼턴에 사는 이집트계 캐나다인 시인이자 작가, 개인적으로 엮음.생생하고 웅변적인 것을 창조하기 위한 경험, 문화적 참고 및 철학적 묵상 시적인 이야기. 로빈 크레스웰에 의해 아름답게 번역된 The Threshold의 시들은 그녀의 아버지의 죽음, 그리고 그녀의 이주와의 투쟁을 반영하며, 깊은 개인적인 소속감, 그녀가 다른 문화와 언어를 탐색할 때. 그녀는 이 시들이 그녀의 인생에서 한 시대의 종말과 카이로와의 관계, 삶을 떠나는 순간을 나타낸다.
그녀는 뒤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카이로에서의 산책은, 지형을 추적하고, 엘레지가 될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도시의 축하.' Mersal이 처음으로 이집트를 떠났을 때, 한 이모는그녀의 고향 지방을 떠나지 않고 이집트적인 표정으로 그녀를 배웅했다. '행복하기를 '임계값'이다. 문지방은 의식을 치러야 하는 재탄생의 장소다.새로운 세계, 새로운 삶의 지평, 그리고 새로운 것으로 건너가기 위한 변형이다.

 


The Hurting Kind


상처주는 사람 ● 아다 리몬
코르세어 시
작가 프로필: 아다 리몬은 The Carring을 포함한 6권의 시의 저자다.
National Book Critics Circle Award를 수상하고 PEN/Jean의 최종 후보로 지명되었다.
스타인 도서상. 그녀의 책 Bright Dead Things는 National Book 후보에 올랐다.
상, 전미 도서 비평가 협회 상, 그리고 킹슬리 터프츠 시 상. 그녀.
일은 가장 최근에 구겐하임 펠로우쉽에 의해 지원되었다. 그녀는 새로운 호스트다.아메리칸 퍼블릭 미디어의 평일 시 팟캐스트인 더 슬로우즈의. 그녀는 에서 자랐다.
소노마, 캘리포니아 그리고 그녀가 쓰고 가르치는 켄터키 렉싱턴에 살고 있다. 그녀는 미국의 24번째 시인 수상자다.


심사평: "이 사랑스러운 곳에서 비전의 명확성과 감정의 깊이를 반복한다. 책은 평범한 사람들을 머리로 돌리고, 우리에게 속도를 늦추고, 세상을 비뚤게 보고, 그리고 이와 같이 새로이. 슬픔과 그리움으로 물들고, 자연계의 경이로움에 부푼 채로 인간 연결의 가능성, 이것들은 힘들이지 않고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시들이다.
능숙한 손길만이 할 수 있는 방법. 구문의 정확성—간단한 말과 격렬한 대화 서정적—그것의 계시를 마스터적으로 그리고 종종 있는 일종의 우아함으로 표현한다.


애끓는 마음을 자아내는. The Botting Kind는 경이롭다.


 

 



백합의 출가 ● 수잔 머스그레이브
매클랜드 & 스튜어트
작가 프로필: 수잔 무스그레이브는 캐나다 서해안의 하이다 과이에 살고 있다. 코퍼 비치 하우스를 소유하고 관리한다. 그녀는 UBC 대학에서 가르치고 있다.
창의적 글쓰기의 레지던스 스쿨(선택 사항)입니다. 그녀는 30권 이상의 책을 출판했다.
그리고 6개의 부문에서 후보에 올랐거나 상을 받았습니다. 소설, 논픽션, 음식, 어린이들을 위한 글쓰기, 편집, 그리고 책들. 그녀의 문학 경력의 최고점은 발견하는 것이었다.

몬트리올의 아일랜드. 마피아 목록에 있는 그녀의 이름.


심사평: "우리의 연약하고 부서진 모습을 보여줄 순전한 인간성과 선물은 머스그레이브의 백합꽃에서 말한 바와 같이 기도보다 못한 것은 없다. 그녀가 우리를 데려오는 것, 상실과 슬픔의 신성한 땅, 그리고 나서 우리 자신의 겸손을 향해 우리를 들어올리는 것은 의식. 우리 모두의 연약함에 고개를 숙여야 하는 의식 우리 모두가 짊어져야 하는 어둠과 빛을 알고 있다.

 

 

icon_view.png?w=170628


최우수 야만인 ● 로저 리브스
W. W. 노턴
작가 프로필: 로저 리브스는 킹 미의 저자이자 국민대회 수상자다.
루스 릴리와 도로시 서전트 로젠버그의 예술 펠로우십을 위한 기부금 시 재단의 펠로우십과 2015년 휘팅 어워드 등의 수상 경력이 있다. 그의 작품은 시, 뉴요커, 파리 리뷰, 그리고 다른 곳에 실렸습니다. 그는 
텍사스 오스틴에서 산다.


심사평: "최고의 야만인에 나오는 많은 주목할 만한 시들 중에는 '로 가는 여정'이 있습니다
시인이 쓴 '사치다난다'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인들은 그것을 긴쓰기라고 부릅니다. / 선박이 있는 곳.  금이 있어야만 금이 허용된다 / 치유된다. 그것의 역사. 그 수리의 아름다움, 그것은 역사의 트라우마의 증거를 숨기거나 지우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변형시키는 것, 그것이 바로 그 존재다.
이 방대하고 광범위한 명상 속의 은유. 역사의 교차점에서 그리고 신화, 우아함, 축하, 이 시들은 제정된 파열과 폭력을 도표화한다.
시간과 공간에 걸쳐, 특히 흑인 인류에 대항하여, 항상 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아름다움. 이 컬렉션에는 두 가지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이 풍부하다: 탁월하다 그리고 야심찬 책.

 

 



시간은 어머니 ● 오션 부엉
케이프 시와 펭귄 출판사
작가 프로필: Ocean Vuong은 비평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시집 Night의 저자다.출구 상처가 있는 하늘과 뉴욕 타임즈의 베스트셀러 소설 우리는 잠깐이다.
멋있네요. 2019년 맥아더 "천재적인 그랜트"의 수상자인 그는 또한 수상자다. Whiting Award와 T.S. Elliot Prize. 그의 글은 아틀란틱에 실렸다,
하퍼스 매거진, 더 네이션, 더 뉴 리퍼블릭, 더 뉴요커, 그리고 뉴욕 타임즈.
베트남 사이공에서 태어난 그는 현재 매사추세츠주 노샘프턴에서 살고 있다.


심사위원 표창: "시간은 어머니다"는 목소리를 재발견하는 숨막히는 시집이다. 상실감과 취약한 정체성의 층. 부엉이의 글은 내면적이고,  구호 지도처럼 생겼다.
예측할 수 없는 과거와 현재의. 그의 시의 가장 인상적인 측면 중 하나는 방법이다.
그는 시간의 흐름을 포착하여 새로운 세계의 씨앗을 시간의 자궁에 넣었다. 그는 기억이 우리의 몸이 되는 방식과 과거가 어떻게 걸을 수 있는지에 대해 성찰한다.


우리와 함께 비폭력적인 슬픔과 사랑의 문을 연다. 엄마가 된 시간 그의 어머니의 죽음 이후에 쓰여진 그의 조용한 뮤즈이자 날카로운 가장자리로부터의 보호자 새로운 국경과 언어의. 그는 언젠가 말했다: '유색인종 여성으로서, 아시아 여성으로서 세상, 그녀는 나에게 경계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사람들의 얼굴, 자세, 어조가 어떻게 읽힐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다.


그녀는 언어가 통하지 않을 때 모든 것을 읽기 쉽게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녀의 죽음이 시작되었다.
그들 사이의 영원한 대화의 창. 상실, 슬픔, 그리고 그림자 뒤에 포기, 그의 시는 삶과 희망에 대한 의식적인 축하의 강한 울림을 반영한다.

 

그리핀 시상 발표
2023년 최종 후보 목록
토론토 – 2023년 4월 19일 – 그리핀 시상은 다음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2023년 최종 후보 목록.
니콜라 마지로프(마케도니아), 그레고리 스코필드(캐나다), 나타샤 판사
트레더웨이(미국)는 20권의 54권의 번역본을 포함하여 각각 602권의 시를 읽었다.
20개의 다른 나라에서 온 229개의 출판사에 의해 제출된 언어들이다.
알레슈 슈테거
이언 윌리엄스
신탁 관리자 Emeriti:
마가렛 앳우드
로버트 하스
마레크 카즈미에스키
미하엘 온다티에
로빈 로버트슨
조 샤프콧
콜름 토이빈
데이비드 영


The Threshold ● 로빈 크레스웰, 미국
이집트/캐나다 이만 메르살 아랍어 번역
패러, 스트라우스, 기루


The Botting Kind ● 에이다 리몬, 미국
코르세어 시


백합꽃 출애굽기 ● 수잔 머스그레이브
매클랜드 & 스튜어트


최고의 야만인 ● 로저 리브스, 미국
W. W. 노턴


시간은 엄마 ● Ocean Vuong, 베트남/미국
케이프 시와 펭귄 출판사


수상자는 그리핀 시상 낭독회에서 발표될 것이며 13만 달러를 받게 된다. 다른 결승 진출자들은 각각 10,000달러를 받을 것이다.


참가.
낭독회는 6월 7일 수요일과 저녁에 코너 홀에서 개최된다
다섯 명의 최종 후보 시인들의 낭독을 포함할 것이다, 올해의 라이프타임
인정상 수상자, 그리고 캐나다 최초의 책상 수상자, 누가 될까?
5월 17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발표된다. 티켓은 지금 판매 중이고, 예매 할 수 있다.
블루어 스트리트 웨스트 273번지 코너 홀의 매표소에서 구입하거나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https://rcmusic.com/events-and-performances/2023-griffin-poetry-prize-readings .
일반 입장료, 2023년 선집 포함 – $30.00
시니어/학생, 2023년 앤솔로지 포함 - $25.00
363 파크리지 크레센트, 오크빌, 온타리오 L6M 1A8, 캐나다
www.griffinpoetryprize.com » 전화: (905) 6180420 info@griffinpoetryprize.com


2023년 그리핀 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