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 2년 반 동안 한 번도 질문 안 한 의원이... >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10.71°C
Temp Min: 8.57°C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캐나다 | 임기 2년 반 동안 한 번도 질문 안 한 의원이...

밴쿠버 중앙일보 기자 입력18-06-21 07:08 수정 18-06-21 18:4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대정부질문 '한 차례' 의원 5명
"물어도 대답을 안 하니..." 해명

임기가 시작된 지 2년 6개월이 지나도록 본회의에서 한 차례도 발언하지 않은 의원이 여러 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토론토스타의 20일 보도에 따르면 보수당 데이비드 틸슨(Tilson⋅온타리오주 데퍼린-칼레든 지역구) 등 3명이 2015년 12월 제42대 연방하원이 구성된 후 현재까지 대정부질문에서 단 한 번도 질문하지 않았다.

올해 77세인 틸슨 연방하원의원은 정치 경력이 30년에 달한다. 보수당에서 관련 경력이 가장 긴 의원이기도 하다. 주의원직과 연방의원직을 수행하면서 모두 8개 정부에서 의원으로 활동했다.

틸슨 하원의원은 의정 활동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관해 관심이 없거나 참여감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틸슨 의원은 정치인으로서 오랜 기간동안 활동했지만 최근 전혀 없는 대정부질문에 대해 어리석은 정쟁에 참여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토론토스타가 연방의회 회기록을 검토한 결과 연방자유당이 정권을 잡은 이후 5월 11일까지 틸슨 의원과 더불어 연방자유당 나다니엘 어스킨-스미스(Erskine-Smith⋅온타리오주 비치스-이스트 요크 지역구)의원과 로버트 노트(Nault⋅온타리오주 케노라 지역구)의원도 전혀 발언하지 않았다.

단 한 차례만 입을 연 의원도 5명에 달했다. 이들은 모두 자유당 의원들이었다. 이 중 세 의원은 지난해 12월 보궐선거에서 당선돼 1월 말부터 연방하원의사당에 등원했기 때문에 발언할 기회가 비교적 적었다 치더라도 나머지 두 명의 의원은 정치 경력이 상당히 쌓인 중진들이어서 유권자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대변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는다. 이들은 선수가 5선에 달하는 프랜시스 스카팔레지아(Scarpaleggia⋅퀘벡주 라-생-루이 지역구)의원과 재선인 로버트 모리세이(Morrissey⋅PEI주 에그몬트 지역구)의원이다.

토론토스타는 대정부질문에서 지극히 저조한 활약을 보인 의원 9명에게 이유를 물었지만 노트 의원과 스카팔레지아 의원은 답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틸슨 의원은 정부 여당이 질문을 피하기만 할 뿐 단 한 차례도 제대로 답하지 않기 때문에 질문을 아예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한 의원은 대정부질문 시간 자체가 그다지 효과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고 비꼬았다. 여당에서는 지도부가 호의적인 질문지를 만들어 질문할 의원들에게 배분한다면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의 토론이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밴쿠버 중앙일보

관련 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Total 0건 1 페이지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목록
   뉴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