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챌린지 장학생은 달라도 뭔가 달라 >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밴쿠버 | 한남챌린지 장학생은 달라도 뭔가 달라

표영태 기자 입력18-07-12 12:51 수정 18-07-13 11:5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한남장학금 수여를 기회로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히는 워털루대학교의 차소민 양.


성적 아닌 인성과 가능성으로

인류애 위한 포부와 가족사랑

 

d5a1e193ee8004ebfae59685896f4215_1531429503_052.jpg
 

성적이 좋은 사람만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는 한인의 고정관념을 깨고, 장학금을 받아야 할 이유만으로 장학생을 선발하는 한남 장학금이 올해도 더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사연을 선보이는 기회를 만들었다.

 

2018년도 한남챌린지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9일 노스로드의 이규젝큐티브 호텔에서 장학생들과 가족, 그리고 한남슈퍼의 모체인 T-브라더스 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는 총 213명이 장학금 신청을 해 이 중 50명이 선발됐다. 수여식에는 50명 중 35명의 장학생 또는 가족들이 나왔다. 

 

T-브라더스의 공동창업자인 테리박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로 창업을 한 지 24년이 됐는데 한인 대표기업으로 수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그룹의 전임직원이 노력해서 가능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박 회장은 "7년 전부터 한인사회를 위해 파트너인 테리 김 회장과 사회환원을 위해 논의한 결과로 5년 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했다"며, "올해가 5회라 장학생도 50명을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올해까지 총 장학금 수혜자는 140명이 됐다. 또 이번 장학사업에는 토론토의 대표적인 한인 슈퍼마켓인 갤러리아와 경북통상 등도 참여했다.

 

본격적인 수여식에 앞서 KEB하나은행 코퀴틀람 지점 홍창화 지점장이 나와 심사평을 했다. 계속 심사위원을 맡아왔던 홍 지점장은 "자기소개서만으로 장학생을 선발했는데, 보내 온 글들을 읽으며 동료의식을 느껴 기분이 좋아졌다"며, "이민 생활을 시작하며 겪었던 어려웠던 같은 경험을 느끼고, 또 훌륭하게 대학생으로 성장한 것에 대리 만족을 했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장학금 수여식에는 박 회장과 김 회장, 그리고 한선숙 한남슈퍼 사장 등 3명이 나왔다. 장학금 수여자들은 짧게 수상 소감을 발표했는데, 대부분 한남과 한인사회로부터 받은 장학금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 일부 수상자는 공부를 잘 하지 못해 장학금을 영원히 받을 수 없을 지 몰랐는데 장학금을 받아 더 기쁘고, 다시 이 기쁨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겠다며 웃음과 감동을 자아냈다. 또 경제 여유가 없는 집안의 자식으로, 또 한 집안의 가장으로 경제적인 도움이 절실히 요구되는 자신에게 희망이 되어줬다는 내용도 있었다.

 

이들 수상자 중에 제일 특이한 수혜자는 워털루 대학교에 재학 중인 차소민 양이었다. 차 양은 "해야 할 일이 많아 광고대행사 CEO가 되어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며, "주변에 차별이나 학대을 받으며, 최소한의 사람의 권리를 누리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차 양은 "여성위생용품을 재정적으로 구매하지 못한 여성들을 위해 쇼핑몰을 만든 적이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싶고, 이런 첫걸음에 도움을 준 한남슈퍼에게 감사하다"고 발표를 해 청중의 큰 박수를 받았다.

 

표영태 기자

관련 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Total 0건 1 페이지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목록
   뉴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