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행 티켓 걸린 프리미어12, 메이저리거 올까 > 스포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포츠

야구 | 도쿄행 티켓 걸린 프리미어12, 메이저리거 올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작성일19-04-15 02:00 조회436회 댓글0건

본문

2020 도쿄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야구 국가대항전 '2019 프리미어12' 대회 전체 일정이 발표됐다.
 

김경문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5일 오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9 프리미어 12 서울 예선라운드'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와 한국야구위원회(KBO)의 합동기자회견에서 C조 조별리그 대진표를 확인하고 메모하고 있다. [뉴스1]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은 1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9 프리미어12 서울 예선라운드(11월 6일~8일·서울 고척스카이돔)인 C조 일정을 발표했다. C조에는 한국(세계랭킹 3위)을 비롯해 쿠바(5위), 호주(7위), 캐나다(10위) 등이 있다. 한국은 6일 오후 7시에 호주와 첫 경기를 치른다. 7일 오후 7시에 캐나다, 8일 같은 시간에 쿠바와 대결한다. 
 
앞서 멕시코 과달라하라 예선라운드(A조)와 대만 타이중 예선라운드(B조) 일정은 발표됐다. 미국(2위), 네덜란드(8위), 멕시코(6위), 도미니카공화국(12위)이 있는 A조는 11월 3일~6일에 열린다. B조에는 일본(1위), 대만(4위), 베네수엘라(9위), 푸에르토리코(11위)가 속해있는데 11월 5일~7일에 펼쳐진다.  
 
각조 상위 1, 2위에 오른 6개 국가는 11월 11일부터 16일까지 일본 지바현 조조 마린스타디움과 도쿄돔에서 슈퍼라운드를 치른다. 대망의 결승전은 11월 17일 도쿄돔에서 열린다. 
 
프리미어12는 이번이 두 번째 대회다. 2015년 제1회 대회에선 한국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4년 전 대회보다 훨씬 중요도가 높다. 2장의 도쿄올림픽 본선 티켓이 걸려있기 때문이다. 도쿄올림픽에는 총 6개국이 출전하며 개최국 일본이 본선행을 확정지었다. 프리미어12에서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과 미주 지역 1위 팀이 도쿄에 간다. 한국은 조별리그 2위 안에 들어 수퍼라운드(6강)에 오르면서 대만과 호주보다 좋은 성적을 내야 한다.  
 

15일 오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12 서울 예선라운드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우승트로피와 공인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류대환 KBO 사무총장, 김응용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SBA) 회장, 리카르도 프라카리 WBSC 회장, 정운찬 KBO 총재, 김경문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 이승엽 프리미어12 서울예선 홍보대사.[뉴스1]

 
리카르도 프라카리 WBSC 회장은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걸려있기 때문에 더욱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해당 국적 소지자라면 누구라도 나올 수 있다. 특히 미국의 훌륭한 선수들이 많이 참여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초대 대회에선 메이저리그 사무국에서 각 팀의 40인 로스터에 있는 선수들의 차출을 반대하면서 주요 선수들이 출전하지 못했다. 당시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던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강정호(피츠버그 파이리츠) 등도 나오지 못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또 다른 야구 국가대항전인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주관하기 때문에 WBSC가 주도하는 프리미어12의 확대를 달갑게 여기지 않는다. 
 
프라카리 회장은 "현재 메이저리그 시즌이 한창이라 사무국과 구체적인 이야기를 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빠른 시일내에 협의할 것이다. 도쿄올림픽 출전을 위해서라도 미국 대표팀에서 다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나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은 KBO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 감독은 "메이저리그에 있는 선수들을 뽑은 생각은 안하고 있다. 올해 KBO리그에도 눈에 띄는 젊은 선수들이 있다. 한국에 있는 선수들로 구성할 것"이라면서 "만약 마지막에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합류가 가능해진다면 대표팀 코칭스태프와 상의해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국내 선수는 추신수, 강정호, 류현진(LA 다저스), 오승환(콜로라도 로키스),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 등이 있다.     
 
박소영 기자 psy0914@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