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요리+음료+게임까지'…손흥민, 광고 10개 돌파 > 스포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포츠

해외야구 | '국물요리+음료+게임까지'…손흥민, 광고 10개 돌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작성일19-06-05 02:00 조회849회 댓글0건

본문

 

손흥민은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사진 코카콜라]

‘월드클래스’손흥민(27·토트넘). 광고도 톱 클래스다. 잉글랜드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이 경기장 안에서 뿐 아니라 밖에서는 광고 모델로 주가를 올리고 있다.  
 
CJ제일제당은 5일 손흥민을 ‘비비고 국물요리’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코카콜라의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는 지난 4일 손흥민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전했다. 손흥민을 광고 모델로 발탁한 이유에 대해 CJ제일제당은 ‘지치지 않는 경기력’, 파워에이드는 ‘거침없는 질주’를 꼽았다. 
 

비비고 국물요리 모델로 발탁된 축구대표팀 공격수 손흥민. [사진 CJ제일제당]

앞서 지난달 20일에는 모바일 게임 ‘영웅신검’이 홍보모델로 손흥민을 기용했다. 손흥민은 이미 면도기(질레트)·시계(태그호이어)·통신사(SK텔레콤)·은행(하나금융그룹)·소염진통제(안티푸라민)·아이스크림(슈퍼콘)·삼푸(TS샴푸) 모델로 활약 중이다. 스포츠 브랜드인 아디다스까지 포함하면 총 11개 제품의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이다. 
 
광고계 관계자에 따르면 손흥민의 광고모델료는 6개월에 6억원, 1년 기준으로 5억~10억원 수준이다. 
 

모바일 게임 영웅신검 홍보모델 손흥민. [사진 시선게임즈코리아]

손흥민은 지난해 6월 러시아 월드컵에서 당시 세계 1위 독일을 상대로 골을 터트리며 국민적 스타로 발돋움했다. 지난해 8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고 병역혜택을 받은 뒤 광고 출연이 더 늘었다. 특히 올 시즌 토트넘 소속으로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출전하면서 주가가 치솟았다.
 

손흥민이 아이스크림 광고에서 귀여운 춤을 선보였다. 영국 더 선은 손흥민을 댄싱스타라고 보도했다. 토트넘팬들은 손이 파는데 어떻게 안사느냐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 유투브 캡처]

 
손흥민이 출연한 빙그레 아이스크림 ‘슈퍼콘’ 광고는 영국 더 선에 소개될 만큼 화제가 됐다. 손흥민이 귀여운 댄스를 선보인 ‘슈퍼콘 유투브 영상’의 조회수는 340만을 돌파했다. 슈퍼콘 판매는 두배 이상 뛴 것으로 전해졌다. 
 
기업들은 광고효과가 확실한 손흥민 붙잡기에 나섰다. 손흥민은 스포츠 용품을 넘어 식품, 게임까지 광고계를 평정하고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 손흥민 5일 경기도 파주 NFC에서 열린 공개훈련을 마친 뒤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뉴스1]

 
손흥민이 광고계를 평정하는 이유는 일단 월드클래스 축구실력을 지녔기 때문이다. 또 어릴적 강원도 춘천에서 아버지 손웅정씨와 하루에 슈팅연습을 1000개씩하며 성장한 무협만화 같은 스토리도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여기에 ‘패셔니스타’ 손흥민은 남성 소비자들의 '워너비'다. 사생활 때문에 구설수에 오른적도 거의 없다. 항상 웃고 기부도 많이 하면서 사랑 받고 있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 목록

Total 56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