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41 > 교육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칼럼

[헤럴드 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41

페이지 정보

작성자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3-05-31 10:19 조회556회 댓글0건

본문

1178908027_DZn98EBy_eaadd10714934e078637e4fb116b089af6a94e78.png

 

IELTS를 준비하시고자 하는 분들의 목적에 따라 목표하시는 점수는 물론 다를 것 입니다. 하지만,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 거의 대부분의 영어권 국가의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IELTS 아카데믹 모듈 점수는 6.5입니다. 물론, 메디컬과 더 상위의 학교에서는 7.0의 점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6.5의 IELTS 점수를 효과적으로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어휘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IELTS 제너럴 모듈의 경우에도, 마지막 긴 지문은 아카데믹 모듈과 동일한 형태의 지문으로, 짧은 지문에 해당하는 문제에서 실수 없이 점수를 모두 획득한다면 모르겠지만, 고득점을 획득하기 위하여는 아카데믹 지문을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또한, 기본 수준의 3000 단어는 반드시 스펠링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아이엘츠 시험에는 객관식의 문제는 출제 빈도가 낮고 특히, 리스닝의 경우에는 스펠링이 틀리면 틀린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반드시 기본 어휘의 스펠링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쉬운 어휘라고 해도 스펠링을 정확하게 외우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5편의 실전 문제의 지문 15편 모든 문장의 정확한 뜻을 파악하려고 애를 써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의 힘으로 독해를 해나가야 합니다. 특히 동사의 정확한 활용과 수식어구의 역할에 주의하면서 고통스럽게 5편을 공부하고 나면 본인의 독해력이 상당히 발전되어있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수고 없이 해석되어있는 답지를 보고서 독해를 해나가는 형식으로 공부하시는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투자된 시간에 비해 절대로 독해력이 늘지 않을 것 입니다. 어휘력과 독해력은 모든 영어 시험의 가장 근간이 되는 두 바퀴이며, 우리가 반드시 정복해야할 대상입니다.

 

고급지문들로 구성되어진 IELTS 리딩 섹션에서 어휘와 독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항상 단순 의미 암기식보다는 문장속에서 어휘의 올바른 활용들을 익혀야합니다. 즉, 리딩 섹션을 통하여 얻어진 어휘력을 라이팅 섹션과 스피킹 섹션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단순히, 뜻만 알고 써먹을 수 없다면, 이는 어휘를 반만 이해한 것이 됩니다.


이제부터 아이엘츠에서 자주 출제되는 분야별로 어휘들을 정리하여 최대한 실제 아이엘츠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장들을 제시하도록 할 것 입니다. 따라서, 문장속에 녹아있는 어휘의 기본 의미와 함께 문장을 함께 암기해 주셔서 유사한주제의 라이팅에서 200%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엘츠 빈출 분야별 어휘 정리 / Environmental issues

 

1. recycle: 재활용하다

If more people used recycled paper fewer trees would be cut down, and there would be less wastes to dispose of. (만일 사람들이 재활용된 종이를 사용한다면 아주 적은 수의 나무들이 베어지고 버려지는 쓰레기도 적어질 것 입니다.)

 

2. reliable: 신뢰할수 있는, reliably: 믿을수 있게

Conducting an opinion survey on the safety of air travel soon after a major airplane disaster should yield much less meaningful and reliable results. (주요한 항공 사고가 발생 직후에 항공 여행의 안전에 대한 조사의 수행은 훨씬 덜 의미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낳을 것 입니다.)

 

3. reliance: 신뢰의존

Reliance on parental support and bank loan are also possible avenues open to some, but not all students. (부보의 지원이나 은행 대출에 의존하는 것은 또한 모든 학생들이 아닌 몇몇 의 학생들에게만 열려있는 가능한 수단입니다.)

 

4. resource:자원, resourceful:자원이 풍부한

In the future, we may have no choice but to tap into these resources, but the cost may be higher than most people want to bear. (미래에는 우리는 이러한 자원들을 이용할 수 밖에 없겠지만 그 비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견딜만한 것보다 더 비쌀 것입니다.)

 

5. scheme: 계획

It's early days yet, but results so far are very encouraging. The crime figures are already dropping in many of the areas running a scheme. (아직은 초기 단계 이지만 지금까지의 결과는 고무적입니다. 이 계획을 진행하고 있는 많은 지역에서 범죄 수치는 이미 떨어지고 있습니다.)

 

6. self-reliance: 자기 의존, self-reliant: 자기 의존적인

The only hope for undeveloped countries is to become, as far as possible, self-reliant. (후진국들의 유일한 바람은 가능한 최대로 자립하게 되는 것 입니다.)

Deep learning in other words is reliant upon deep and creative thinking. (다른 언어에 대한 심화 학습은 심도 있고 창의적인 사고에 의존합니다.)

 

7. soil: 대지

In tropical environments that have wet and dry seasons-such as the African savanna-farmers must contend with the rapid loss of soil moisture resulting from high temperatures. (아프리카 대초원과 같은 우기와 건기를 가지고 있는 열대기후환경에서는 농부들은 고온으로 인한 토양 습기의 빠른 손실과 씨름 해야만 합니다.)

 

8. solar: 태양의

Biomass, geothemal, solar and wind energy, together accounts for only 1% of the world's primary energy consumption. (생물량, 지열, 태양, 풍력 에너지 모두 합쳐서 세계의 주요한 에너지 소비량의 1% 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9. source: 원천근원

The continuous pollution of the environment also contaminates water supply; thus, spoiling many fresh water sources. (계속적인 환경 오염은 또한 물 공급원을 오염 시키고 있고 그래서 많은 신선한 물 자원을 오염 시키고 있습니다.)

 

10. substance: 물질

A person first develops a food allergy when his body misinterprets an otherwise harmless substance in a food product as a harmful one. (신체가 음식물에 있는 해가 없는 물질들을 해로운 것으로 오인하는 경우 음식 알러지 반응이 처음으로 나타납니다.)

 

11. substantial: 실질적인실체의상당한풍부한

A substantial number of people lost their jobs as the economy was restructured. (경제가 구조조정이 됨에 따라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직업을 잃었습니다.)

 

12. systematic: 체계적인

The Labrador dog is normally calm and gentle and makes the search quietly and systematically. (Labrador 개는일반적으로 차분하고 온순하며 조용하면서도 체계적으로 수색을 합니다.)

 

13. toxic: 유독한

The government should develop technology so that toxic emissions from the cars are extremely low. (정부는 자동차로부터 나오는 독성 배기 가스를 현저히 줄이기 위하여 기술을 발달 시켜야 합니다.)

 

14. toxicity: 유독성

Recent studies have shown that the toxicity of just one cigarette is enough to kill half of the fish swimming in a liter of water. (최근 연구는 담배 한개피의 유독성이 1리터 물 속에 있는 물고기 절반을 죽일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15. unleaded petrol: 무연 휘발유

One of the solutions to air pollution is the conversion to unleaded petrol. (대기 오염에 대한 해결책의 하나는 무연 휘발유로의 전환입니다.)

 

16. uranium: 우라늄

Nuclear power does not contribute to air pollution and greenhouse gas emissions, but from the mining of uranium to the disposal of radioactive waste, there are a number of threats to the environment. (원자력은 대기 오염이나 온실 가스의 방출에 원인이 되지는 않지만 우라늄의 채광에서 부터 방사성 폐기물의 처리에 이르기까지 많은 환경에 대한 위협이 있습니다.)

 

17. volcanic: 화산의

One of the world's most famous archaeological sites, Easter Island is a small, hilly, now treeless island of volcanic origin. (세계의 가장 유명한 고고학적 유적지 중 하나인, Easter Island 는 지금은 작고, 언덕 진 화산의 기원인 나무가 없는 섬입니다.)

 

18. volcano: 화산

The island is,technically speaking, a single massive volcano rising over ten thousand feetfrom the Pacific Ocean floor. (그 섬은 전문적으로 말해서 태평양 해양저에서 천 피트 이상 올라온 거대한 화산 입니다.)

 

19. wasteful: 낭비적인

From the viewof society and state, it is not only wasteful but also bad for the environment.(사회 및 국가적 관점에서 그것은 단지 낭비일 뿐 아니라 환경에도 유해 합니다.)

 

20. wildlife: 야생동물

Many wetlands provide important fisheries, arable and pasture land as well as habitats for wildlife. (많은 습지들은 주요한 어장, 경작지와 목초지 그리고 야생 동물의 서식지를 제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육칼럼 목록

게시물 검색
Total 958건 1 페이지
교육칼럼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958 4월 26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신호 체계 발달을 촉진하는 감정과 사회성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36
957 4월 19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감정은 결과/결론이 정해졌을 때 일어나는 것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2 73
956 4월 12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생각을 가진 사람과 생각이 없는 사람의 차이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5 95
955 4월 5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빈 깡통은 요란해서 사람의 시선을 끈다!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8 122
954 3월 29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낚시? 그냥 가!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1 137
953 3월 22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인공지능으로 인해 사라지는 직장, 왜?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4 161
952 3월 15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인스턴트 지식, 인스턴트 교육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7 196
951 3월 8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지식의 정확도를 측정하는 시험의 의미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29 196
950 3월 1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역사적으로 탄압받은 질문 능력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23 222
949 2월 23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질문은 언어와 두뇌 발달의 핵심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16 251
948 2월 16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언어 사용을 보면 두뇌가 보인다!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8 277
947 2월 9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언어 발달에서 지식의 역할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1 213
946 2월 2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언어와 신호의 차이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25 217
945 1월 26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두뇌의 진화 과정을 그대로 따라가며 발달하는 두뇌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7 281
944 아이엘츠 제대로 공부하기/에세이를 쓰실때 유용한 표현들과 함께 라이팅 점수도 챙겨보세요~!! [헤럴드 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6 240
943 1월 19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지식 전달에 중점을 둔 교육으로는 보물을 찾을 수 없다!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1 258
942 기초 영어 회화 <날씨와 관련된 필수 패턴> "지난 밤에 진눈깨비가 내렸어요." 를 영어로~~????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0 245
941 1월 12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사고력을 자극하는 호기심과 사고력을 막는 호기심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260
940 1월 5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꿈을 이루기 위한 삶의 의미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240
939 12월 29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높은 시험성적은 두뇌가 지식의 노예화가 되었다는 증거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295
938 <왕초보 영어회화>공손한 표현 "Would you like to~" 쉽게 쓰고 계신가요??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241
937 12월 22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동물의 두뇌 vs. 인간의 두뇌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4 305
936 [헤럴드코퀴틀람] 아이엘츠 Writing 관련 빈출문제를 통한 문장 작성 방법~!! 라이팅 공부 중이시라면 …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3 251
935 12월 15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질문은 눈에 보이지 않는 목표를 만들 수 있는 힘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8 271
934 [아이엘츠IDP공식시험센터] 아이엘츠 기초반 수업에서 배우는 어휘! 사람의 외모 및 성격 관련 어휘,표현에 …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6 224
933 12월 8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질문으로 목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2 295
932 [헤럴드아카데미] 셀핍 Writing문제 답안작성 꿀팁!! 함께 풀어보세요???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9 332
931 12월 1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목표의 종류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3 277
930 [아이엘츠공식시험센터]아이엘츠, 셀핍 시험을 준비중이시라면 꼭 필요한 어휘 시리즈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2 282
929 11월 24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고기를 잡아주기 보다는 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16 335
928 [아이엘츠공식시험센터]아이엘츠를 준비중이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필수 어휘 시리즈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15 259
927 11월 17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기억력의 종류와 기억법 (4부)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9 304
926 [헤럴드코퀴틀람]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59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8 285
925 11월 10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기억력의 종류와 기억법 (3부)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2 286
924 [헤럴드코퀴틀람]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58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1 312
923 11월 3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기억력의 종류와 기억법 (2부)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26 311
922 [헤럴드코퀴틀람]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57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25 340
921 10월 27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기억력의 종류와 기억법 (1부)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9 371
920 [헤럴드코퀴틀람]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56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8 349
919 10월 20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치매 (2부)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3 372
918 [헤럴드코퀴틀람]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55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1 333
917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치매 (1부)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06 334
916 [헤럴드코퀴틀람]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 54.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04 367
915 10월 6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모든 인간은 천재성을 가지고 태어난다. 다만 사회가 천재성을 억…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9 370
914 [헤럴드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 53 헤럴드 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7 342
913 9월 29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삶의 고통과 괴로움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기 때문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1 338
912 [헤럴드 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 52 헤럴드 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0 347
911 9월 29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천재들의 아이디어를 판단할 수 없는 사회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5 381
910 [헤럴드 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 51 헤럴드 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3 372
909 9월 15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두 가지 형태의 천재적 두뇌능력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07 410
908 [헤럴드 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50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06 435
907 [헤럴드 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 49 헤럴드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30 440
906 9월 8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중독에도 종류가 있다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29 349
905 9월 1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교육을 통해 접하는 도박의 맛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26 455
904 8월 25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두 가지 다른 형태의 욕망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18 387
903 [헤럴드 코튀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 48 헤럴드 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17 382
902 8월 18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양극화라는 불씨에 기름을 붓는 교육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11 400
901 8월 11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창의적 사고력을 막는 교육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03 490
900 [헤럴드 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 47 헤럴드 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31 428
899 8월 4일 [민동필 박사와의 일문일답] - 새로운 아이디어로 창의적 목표를 세우기 어려운 이유는? 민동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29 478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