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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난 6일(화)에서 캐나다모기지주택공사(CMHC)에서 연간 모기지 소비자 조사(Mortgage Consumer Survey)를 발표했다. > > CMHC의 고객관리담당자이자 부사장인 나탈리 프레데트(Nathalie Fredette)는 모기지 대출에 있어 타인과의 인간관계 및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신용 등이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 > 이번 조사에 따르면 절반 이상의 주택 구매자들은 최근 모기지 자격 변경사항에 대해 인지하고 있었다. 구매자의 5명 중 1명은 최근 모기지 자격 변경사항으로 인해 주택 구매 결정에 영향을 받았다고 답했다. > > 첫주택구매자의 18% 경우 가족에게 주택 자금 일부를 조달 받았으며 이들은 현재 수준의 모기지 부채가 감당하기 어렵다고 답했다. 또 다른 모기지로 인해 다른 자산을 마련할 기회가 적으며, 재정적인 어려움일 있을 때 대처할 자신이 없다고 답했다. > > 모기지 구매자 10명 중 4명 꼴로 모기지 전문가를 만나지 않고 온라인 또는 앱을 통한 모기지 대출 방법이 편리할 것 같다고 답했다. > > 그러나 여전히 대다수의 모기지 소비자들은 모기지 거래 시 모기지 전문가와 직접 만나 거래 협상(69%)과 마무리를 짓는 것(70%)이 중요하다고 보고했다. > > > > 안슬기 수습기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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