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울 교육컨설팅] 특례전형 > 교육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칼럼

[김바울 교육컨설팅] 특례전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바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1-05 11:57 조회1,578회 댓글0건

본문

코로나시대를 겪고 있는 올해의 핵심 대학교 특례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새 한국으로 대학교 특례를 컨설팅하려는 분들이 제법 있습니다. 다른 학원에서도 마찬가지의 형태가 보이는데 전반적으로 특례 서류 전형 지원 학생들의 점수가 상향화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IB 42점 이상 고득점자도 이전에는 SAT 등 기타 점수가 없어도 연고대 합격 가능했지만 요즘에는 42이상 고득점자도 SAT, 토플 등을 많이 보는 추세입니다

2)IB 39점, 내신 4.5만점/3.8 이 보통 평균 지원. 단, 이 학생들은 IB만 있어선 안되고 SAT, 토플 등의 성적이 있어야 지원 가능. 그리고 자소서를 잘 써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원을 해도 좋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학과는 IB의 HL, AP 과목들을 보거나 IB의 경우 EE를 보고 전공적합성을 대학에서 판단. 또는 아이의 교외 활동을 보고 지원 가능 여부를 정하셔야 합니다.

4)서류 전형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4가지 요소를 모두 고려해서 진행합니다 :자소서 + 내신 + 영어 스펙 + 활동  이 요소가 모두 어우러져 있어야 합격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교육환경이 익숙하지 않아 학생들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집중해서 내신 점수를 얻기 어려워합니다. 이런 때일수록 목표를 더욱 확실하게 잡고 부모님이 옆에서 가이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SAT, Toefl등 시험을 미리 신청하지 않으면 못보는 경우도 종종 있고 교외 활동이 아예 불가능한 경우들이 많은데, 이럴 때 일수록, 집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교외활동을 찾다보면 나중에 돋보일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 모두가 할 수 없다라고만 생각하고 아무것도 안할 때, 한가지 두가지, 교외 활동이 들어가면 좋다는 거 알아두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육칼럼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