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동필 박사가 한국을 방문하면서 제공하는 두뇌의 진화와 공부 방법 세미나 스케줄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민동필 박사가 한국을 방문하면서 제공하는 두뇌의 진화와 공부 방법 세미나 스케줄

페이지 정보

작성자 PonderE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3-02-06 15:32 조회461회 댓글0건

본문

예정된 세미나 (한국의 대학들이 3월 개강을 하면서 구체적인 학사 일정이 나오면 날짜를 확정할 예정)


서울, 서울대학교 에너지 자원 공학과 - 2023년 5월 첫째 주 예정

춘천, 강원대학교 생화학과 - 2023년 5월 둘째 주 예정

부산, 부경대학교 화학과 - 2023년 5원 셋째 주 예정


* 외부인의 세미나 참석 가능여부는 해당 학과의 소관이므로 알 수 없으나 개인적인 경험으로 세미나는 공개된 것이기에 가능할 것으로 생각됨 *


다룰 내용 (요약)


인간의 두뇌는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발달시켜 왔다. 즉, 처음 인간이 세상에 나온 시점부터 두뇌의 진화는 계속해서 이루어져왔고 또 현재도 진행 중이라는 뜻이다.


이렇게 진화한 두뇌를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는 있지만 사람에 따라 사용하는 정도는 다 다르다. 뉴턴이나 아인슈타인과 같은 사람들은 천재적 사고력의 범주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수많은 일반적인 사람들은 동물의 두뇌와 크게 다르지 않은 정도의 두뇌능력만 사용이 가능한 것이 현실이다.


인간의 두뇌가 정보를 처리하는 다양한 방법들, 동물들과 인간의 두뇌가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에서 어떻게 다른지 또 얼마나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는지, 정보처리의 방법이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과 함께 지금까지 인류 역사에서 손에 꼽을만한 수의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었던 천재적인 두뇌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공부 방법까지 함축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민동필 박사가 한국을 방문하는 동안 제공할 계획이다.


위 대학들 외에도 세미나를 원하는 학교, 학원, 기관 등은 PonderEd에 문의해 상의 후 계획을 잡을 수 있다. (e-mail: min@PonderEd.ca)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유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