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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 현대차 제네시스 EQ900 출시, 3.8모델 73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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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온라인중앙일보 작성일15-12-09 06:55 조회22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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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9일 제네시스 EQ900의 출시 행사에 앞서 진행한 리허설에서 차량의 실물이 처음 공개됐다. [사진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야심작으로 출범한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 ‘EQ900’가 공식 출시됐다. 현대차는 9일 오후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정몽구(77) 현대차그룹 회장 등 그룹 관계자와 황교안 국무총리,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 정·관계 인사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Q90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는다.

‘EQ900’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2020년까지 구축할 총 6종의 라인업(중형 럭셔리 세단, 대형 럭셔리 세단, 초대형 럭셔리 세단, 중형 럭셔리 SUV, 대형 럭셔리 SUV, 고급 스포츠형 쿠페) 중 최상위 클래스에 속하는 차로 현대차의 자존심을 상징한다.

차명은 기존의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에쿠스가 축적해 온 위상과 전통을 존중한다는 의미에서 ‘EQ’를 붙였고, 완성·절정을 의미하는 숫자 ‘9’도 추가했다. 세계 시장에서는 'G90'으로 명명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EQ900’가 제네시스 브랜드 철학인 ‘인간 중심의 진보(Human-centered Luxury)’를 중심으로 정중하고 깊이 있는 우아함을 갖춘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안정성 등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EQ900’는 지난 2012년부터 프로젝트명 ‘HI’로 개발에 착수, 4년여의 기간 동안 설계부터 양산까지 1200여 명의 전담 연구원이 투입돼 완성한 야심작이다. 일단 출발은 순조롭다. 지난달 23일 시작한 사전계약에서 하루 만에 4342대의 주문이 몰렸고 지금까지 1만대 계약을 돌파했다. 정몽구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축적해온 모든 기술력을 집약하고 최고의 성능과 품질 관리로 탄생시킨 ‘EQ900’를 통해 세계 최고급 명차들과 당당히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힐 예정이다. 가격은 3.8모델이 7300만원~1억700만원, 3.3터보는 7700만~1억1100만원, 5.0모델은 1억1700만원이다.

이수기 기자 retalia@joongang.co.kr

◇현대차 제네시스 EQ900의 특징

▶디자인
-컨셉트는 ‘정중하고 깊이 있는 우아함’.

-전면에 우아한 느낌의 ‘크레스트 그릴’ 적용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멀티 스포크 타입의 대구경 알로이 휠

-후면부엔 세로 형상의 풀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 장착

-트윈 머플러 설치

▶실내
-가죽은 이탈리아 브랜드 ‘파수비오(PASUBIO)’와 협업 개발

-스티치는 오스트리아 ‘복스마크(BOXMARK)’와 개발

-운전대는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가죽’

-우드 트림은 통나무 깎아 만든 ‘리얼 우드’ 적용

▶차체 및 실내
-전장 5205mm, 전폭 1915mm, 전고 1495mm
(기존 모델보다 전장 45mm, 전폭 15mm 증가)

-휠베이스(축간 거리)는 기존 3045mm에서 3160mm로 115mm 증가

-트렁크 484ℓ에는 골프백·보스턴백 각각 4개까지 수납

-고해상도 7인치 TFT LCD 적용

-좌석은 독일 척추협회 공인 받은 ‘모던 에르고 시트’ 장착
(22개 방향 조절 가능)

-서울대와 세계 최초 개발한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적용
(운전자 체형정보 분석해 좌석·운전대·미러 등 최적화)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는 1등석 좌석처럼 버튼 하나로 다양한 착좌 모드 변형

▶주행 성능
-엔진은 람다 3.8 V6 GDi와 람다 3.3 V6 터보 GDi, 그리고 타우 5.0 V8 GDi 등으로 구성

-람다 3.3 터보 GDi=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

-타우 5.0 GDi=국내 8기통 엔진 중 최대 배기량(5038cc), 최고출력 425마력, 최대토크 53.0kg·m

▶안전 성능
-초고장력 강판=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 강도는 2배 이상 높아
(기존보다 3.2배 많은 차체의 51%에 적용)

-고속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0~150km/h의 속도 내에서 차량이 능동적으로 차간 거리 및 차선을 유지

-후측방 충돌회피 지원 시스템=국산차 최초로 적용하며 사각지대의 차량과 추돌 위험시 반대편 바퀴만 제동시켜 기존 차선 유지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앞 차량의 위험한 급제동을 감지해 자동으로 브레이크 작동

자료=현대자동차

'제네시스 EQ900의 실내외 사진 및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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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보조석 실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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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스마트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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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실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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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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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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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헤드업디스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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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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