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콘서트 관객 코로나19 확진에 “잠복기 중 관람…심려 끼쳐 죄송”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방송 | 윤도현, 콘서트 관객 코로나19 확진에 “잠복기 중 관람…심려 끼쳐 죄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11-25 02:00 조회949회 댓글0건

본문

[사진 윤도현 인스타그램]

가수 윤도현이 최근 대구에서 진행한 단독 콘서트 관람객 중 한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해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도현은 2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열린 대구 공연 중 마지막 날에 오셨던 팬 한 분이 그로부터 5일 후인 20일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며 “당시는 바이러스가 잠복기에 있었던 때라고 한다”고 말했다.  
 
윤도현은 “역학조사팀에서 CCTV를 확인한 결과 관객 모두가 검사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해 확진자 주변 10분에게 검사를 권고했고 현재는 모두 음성판정을 받은 상태라고 합니다만 안심하기에는 이르다”며 “이래저래 불편함을 끼쳐 너무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도현은 지난 13일부터 사흘간 대구 북구 엑스코(EXCO) 오디토리움에서 단독 콘서트 ‘2020 어쿠스틱 포레스트'를 열었다.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가 시행 중이던 때로 윤도현 측은 1400석 규모의 관람석 중 50%에 해당하는 좌석만 판매했고 15일 580명의 관람객이 공연장을 찾았다.  

대구 EXCO 오디토리움 좌석. [사진 EXCO 오디토리움 홈페이지]

 
윤도현은 올해 초 YB 공연이 잡혀있었으나 코로나19 1차 유행이 시작되면서 빠르게 공연을 취소했고 이후 재개 결정과 연기를 반복하다 11월 중순 공연을 개최하는 것으로 결정 났다며 “문제의 공연 당일인 15일에도 꽤 차분한 상태인 1단계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연은 혹시 몰라 거리두기 좌석제로 운영했다”며 “전체 좌석의 50%만 티켓을 판매하는 것은 손해를 각오하고 만든 공연이다. 제작비로 들어가는 대관·무대·조명·음향·진행비 등을 티켓 판매액과 대비한다면 무조건 손해 보는 공연이 이번 거리두기 좌석제 공연”이라고 덧붙였다.  
 
윤도현은 “일상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하고 여행도 갈 수 없고 친구들과 술 한잔하기도 어려운 이 시기에 공연장은 방역을 철저히 하는 곳이니 차라리 더 안전하다고 생각이 되기도 했고 그래서 만든 공연”이라며 “여러모로 좋은 마음으로 만든 공연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확진 판정을 받고 치료 중이신 그 팬분의 쾌유를 빈다”며 “아마 지금 이래저래 많은 고통 속에 계실 것이다. 모두 건강하시길 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부 매체는 윤도현의 대구 공연 관람객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콘서트 관람객 500여명 전원이 코로나19 검사 통보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윤도현 소속사 디컴퍼니는 전날 “대구시 역학조사팀에 확인한 결과 전 관객 대상으로 검사 통보가 내려진 것이 아니라 ‘유증상자’에 한해 검사를 받으라는 내용이었다”며 “대중의 혼란 확산을 막고자 한다. 허위 사실에 기반한 무분별한 기사와 악플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 등 공식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23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