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딸 공개한 나경원 "딸교육 '꿈 깨'라던 교장 모욕적"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방송 | 장애 딸 공개한 나경원 "딸교육 '꿈 깨'라던 교장 모욕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1-07 02:00 조회1,253회 댓글0건

본문

TV조선 '아내의 맛'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다운증후군 딸과 함께 방송에 출연했다.
 
5일 방송된 TV조선 '아내의 맛'에서는 나 전 의원과 남편 김재호 판사, 다운증후군 딸 김유나양의 일상이 공개됐다.
 
나 전 의원은 "인기 많은 프로에 나오게 돼 영광"이라며 "새해에는 2020년 어려움을 다 잊고 마스크를 벗어 던져 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내의 맛' 출연에 대해선 "남편이 싫다고 하는 걸 딸이 해보자고 해서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후 공개된 나 전 의원의 일상에서 남편인 김 판사는 커피를 내리며 하루를 시작했다. 딸 유나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에 맞춰 춤추다 드럼을 쳤다. 나 전 의원과 김 판사는 딸의 연주에 따라 함께 춤을 추기도 했다.
 

TV조선 '아내의 맛'

이어 나 전 의원의 가족들은 함께 식사했고 나 전 의원은 남편에게 "유나가 시집가고 싶어 한다. 유나가 부산에 있는 애를 좋아하더라고"고 말했다.
 
유나는 "엄마 아빠는 늙어가고 직장 찾고 시집가야 한다"며 "언제까지 도움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이 "시집가도 엄마랑 같이 살 거지?"라고 묻자 유나는 "신랑 데리고 살아도 되고"라고 말했다.
 

TV조선 '아내의 맛'

나 전 의원은 "처음 장애를 가진 아이를 낳았을 때는 막막했다. 잘 클 수 있을까 했고,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몰라서 힘들었다"며 "딸이 최근 취업 사관 학교를 1년 다녔다. 워드 자격증 등 자격증을 딸 때도 신청부터 혼자 다 했다. 졸업할 때 자격증을 3개 땄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또 딸을 학교에 보내기 위해 사립학교를 찾았던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교장이 내게 '꿈 깨라며 장애 아이를 가르친다고 보통 애들처럼 되는 줄 아냐'고 묻더라. 인생에서 가장 모욕적인 순간이었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과 남편 김 판사는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기에서 연인으로 발전했다. 슬하에 아들 1명과 딸 1명을 두고 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22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