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는 휴가가 아니다.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여행 | 자가격리는 휴가가 아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3-19 07:54 조회1,561회 댓글3건

본문

f2862ffbcc26bdb941af7dfc8ac5194f_1584629599_886.jpg
CTV News

 

 어제 3월18일 보도에 의하면 미국의 캘리포니아 해변에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고 한다.코로나 걸려도 괜찮다고 해변을 즐기는 젊은이들이 많았다고 하는데 밴쿠버에서도 어제 늘 걷던 리치몬드 강변도로 산책을 나섰는데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거나 걷는게 휴일보다 많은 인원이었다. 밴치에서 연인끼리 포옹하고 키스하는 일이야 늘 다반사로 보아온 일이지만 어제만큼은 그리 곱게 보이지 않았다.또 잔듸밭에서 친구와 책을 보거나 마주잡고 이이야하는 모습은 평소같으면 평화로운 모습이었지만 어제는 그렇지가 못했다. 

 

'Anything with a door will be closed' 

 사회적 거리두기는 어디로 갔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self isolation(자가격리)는 말그대로 우리가 놀이를 하다 얼음하면 멈추듯 일상생활을 멈추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것이다.자가격리는 분명 휴가가 아니다. 공산주의인 중국에서는 자가격리자들을 감시하고 문에 못을 박고하는 보도를 보았을 것이다. 그것은 감시받는 것이지 자가격리가 아니다. 민주시민은 자유를 누리는 만큼 책임도 따른다.프랑스에선 레스토랑 영업중단을 예고한 날 레스토랑이 문을 닫기전에 파티를 하자고 몰려들어서 먹고 마시고 즐겼다고 한다. 이에 프랑스 대통령은 국민의 수준을 알 수 있다고 강도높게 비판을 했다.그리고 15일 자가격리기간 집밖으로 나오지 말라고 하고 경찰의 감시를 지시했다. 강제나 감시를 받기 원하지 않는다면 스스로가 알아서 공공의 이익에 반하는 일을 해서는 안된다. 분명 국립공원의 3월19일부터의 운영중단은 사람들이 공원에 몰려들 것을 염려한 측면도 있을 것이다. 현재는 4월30일까지 예정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예약해지시 예약금은 돌려준다. 밴프 관광 관계자들은 저스틴 트뤼도 총리가 3월17일(화요일) 국립공원에 대한 새로운 규제를 발표함에 따라 COVID-19 발병의 지역경제에 장기적인 영향이 우려된다고 말한다. 캐나다 팍스캐나다주립대공원(Parks Canada)은 목요일부터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전국의 모든 국립공원, 유적지, 국립해양보호구역에서 방문객 서비스를 중단한다.


 트뤼도수상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이것이 우리 공원에 의미하는 것은 문이 달린 것은 무엇이든 문을 닫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이번 조치가 보건당국이 매일 발생하는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수를 의료 사업자의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유지할 것으로 믿는 프로토콜 그래프을 지칭하는 용어인 "곡선을 평평하게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화요일에 밴프빌리지 지역은 비상사태를 선포하여 도시 제한 범위 내에 있는 기업과 단체에 제한을 가할 권한을 부여했다. 사업과 행사를 포함한 모든 모임은 직원과 고객을 포함한 50명으로 제한된다. 산악 휴양 도시인 밴프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한 후 이번 주 반프에서 무려 4,000명의 근로자들이 해고되었다.


Bow Valley 지역— 거의 전적으로 관광에 기반을 둔 지역 — 거의 모든 사업과 여행의 전례 없는 폐쇄는 지역사회에 충격을 주었고, 9/11사태때나, 3년전 산불이나 ,2013 홍수의 영향때 보다 세기적 사태로 인해 지역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밴프빌리지는 지역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비지니스 제한사항엔 댄스 플로어 폐쇄도 포함한다.당신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우리가 사는 사회의 건강을 위해서, 의료계를 지원하는 공급 시스템을 위해서, 우리 모두가 집에 머물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는 것이 이 코로나19사태에 우리가 할 일이다.

더 많은 해고
한편 캘거리 헤럴드보에 따르면 밴프 레이크 루이스 여행사의 레슬리 브루스는 아직 더 많은 해고가 남아있다고 말했다. 브루스는 "우리는 약 9,000명의 사람들이 사는 마을이고 이것은 여러분에게 이것이 우리 경제와 여기 사는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느끼게 해준다"고 말했다.
"자금 지원이 필요하고 당장 자금 지원이 필요하다."

브루스는 이 지방과 오타와 모두 이번 코로나19사태를 따라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매우 빠르게 밴프의 가장 유명한 사업조차도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말했다.밴프여행사는 27대의 관광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을에 2개의 사무실과 직원 숙소 건물을 갖추고 있다. 일주일 남짓 만에 그들의 사업은 중단되었다. 데이몬 밀러 제너럴 매니저는 감금되어 있는 갑작스런 삶의 현실을 직시하면서 메스꺼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Discovery Banff는 귀중한 직원들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모두 관광 체험을 하는데 필수적인력자원이며 우리는 그런 사람들이 필요합니다,"라고 밀러는 말한다. "우리는 그들이 가능한 한 빨리 돌아와 일하기를 원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Richmond님의 댓글

Richmon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3월19일 비씨 보건부에서 밝힌 자가격리기간 행동지침.
모든 사람들이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 밖으로 나가도록 권장되지만, 사람들이 정부의 자발적인 지시를 따르지 않는다면, 보건부는 명령을 내릴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이것은 평상시와 같은 사업이 아닙니다,"라고 헨리박사는 3월 19일 오늘 전염병에 대한 브리핑에서 말했다.  모든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를 두는 규칙을 따르고 더 큰 집단에서 만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분명히 이것을 매우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다. 이것은 모두를 위한 것이고 우리는 그것을 시행할 법적 권한을 가지고 있다. 지금은 정상적인 시간이 아니며 우리는 그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고 그녀는 말했다. "필수적인 서비스는 계속해야 하지만, 우리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식료품과 집에 문제가 있다면 필요한 하드웨어를 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지금 당장은 모든 사람들이 조용히 집에 있기를 원한다."

우리는 그녀에게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았거나 접촉하지 않은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를 두고 생활하는 동안 그들의 삶을 이어가야 하는지 아니면 그들이 때때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집에 머물 것으로 기대되는지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지금은 정상적인 시간이 아니라, 그 거리를 우리 사이에 두어야 한다...개인으로서, 나는 당신이 밖으로 나가기를 권한다. 우리가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애완동물을 산책시킬 수 있다. 당신은 자전거 타러 갈 수도 있다. 당신은 아이들과 놀 수도 있다.하지만 이것은 작은 집단으로서, 한 가족으로서, 그리고 여러분이 밖에 있는 동안 다른 사람들과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해야하는 일이다."

예를 들면, 아이들은 공원과 운동장에서 무리를 지어 놀지 말아야 한다. 젊은이들은 농구 경기에 함께 참가해서는 안 된다. 친구들과 커피를 마시기 위해 만나서는 안 된다. 그리고 사람들은 쇼핑시  필수품만을 구입해야 한다고 그녀는 말했다.

아이들은 바이러스에 잘 감염 되지 않지만, 집에 가면 다른 가족들에게 전염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노인들처럼 질병으로 인해 매우 아프거나 심지어 사망할 가능성이 더 높은 사람들에게 질병을 퍼뜨릴 수 있다.
"특히, 근본적인 질병을 가진 사람들,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나이가 더 많고 심각한 질병에 더 취약한 사람들 -이런 사람들은  집에 있기를 바라며, 공동체로서 사람들이 그렇게 하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주민들이 해야할 것.
-가능한 한 집에 있어라.
-신선한 공기를 마시거나, 조깅을 하거나, 개를 산책시키지만,
 항상 다른 사람들과 2미터(6피트 또는 두 팔 길이)의 거리를 유지하라.
-필요에 따라 식료품점이나 약국에 가되 2미터 거리를 유지하고 집에 돌아오면 손을 씻어라. 온라인 쇼핑을 하고 집에서 물건을 배달하도록 하는 것은 훨씬 더 좋다.
-비누와 물로 적어도 20초 동안 자주 손을 씻어라. 특히 세면장을 사용한 후 ,음식을 준비할 때. 충분히 비누로 비벼주는 시간이 중요하다. 비누와 물이 없으면 손 세정제를 사용해라.
- 기침을 할땐 손을 사용하지말고 팔꿈치로 가려리거나 휴지를 사용하고. 가능한 한 빨리 휴지를 휴지통에 휴지를 버리고 그 후에 손을 씻어라.
- 일반 가정용 세정제나 희석된 표백제를 사용하여 깨끗이 표면을 자주 청소한다(1부 표백제는 9부 표백). 여기에는 손잡이, 장난감, 화장실, 전화기, 전자제품, 리모컨, 침대 머리맡 탁자와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
-노인이나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처럼 위험이 높은 사람들과 계속 연락하기 위해 인터넷이나 전화을 사용한다. 개인적인 접촉을 피한다.

하지 말아야 할 것.
-불필요한 모임은 피한다. 그것은 당신의 이웃이나 친구들과의 방문, 놀이 데이트, 밤샘 파티, 그리고 특히 회의, 콘서트 또는 스포츠 행사 같은 붐비는 공간에서 공개적인 모임이 없어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중 교통을 피하거나,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손님이 없는 시간에 여행하십시오.
-인사하면서 악수하거나 볼에 키스하지 마라.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마라.
한편 지금 현재 811으로 연락해도 전화를 잘 받지 않고 연결이 된다고 해도 검사후에 6일정도 걸리기때문에 집에서 별도의 자가격리가 이루어지고 경증환자나 증증환자도 병원에 수용이 쉽지 않으며 숨쉬기 힘든 환자나 폐에 이상이 있는 환자들이 치료가 가능한 것이 현재 밴쿠버의료시스템의 현실이다.

Richmond님의 댓글

Richmon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3월20일 -써리시는 써리의 시운영 모든 데이케어 써비스 중단을 명령했다.
              -밴쿠버시는 레스토랑의 테이블 써비스 중단과 놀이터써비스 중단을 알렸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스코같은 곳은 라인을 쳐서  사람과 사람 거리두기와 계산대에서 거리두기를 하고 있다.
              - Dufferin Care Centre 코퀴틀람 직원  확진자 발생.
              -3월21일 0시를 기해 캐나다와 미국의 국경이 크로스된다.관광, 여행, 쇼핑목적의 모든 입국이 금지된다.
                영주권자와 시민권자의 귀국은 허용되지만 귀국후 14일 자가격리가 요구된다.상업과 무역목적의 화물과 기차
                운행은 계속된다. 이조치는 30일의 임시조치며 차후 연장될 수 있다.

Richmond님의 댓글

Richmon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에어캐나다는 4월30자로 5000명의 직원을 해고한다고 3월19일  발표.
- 캐나다 전국적으로 3600명의 에어 캐나다 직원과 1549  air canada Rouge 직원이 임시 해고될 예정이다.

LIFE 목록

Total 5,75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