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아이디어.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리빙 | 기발한 아이디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6-18 07:03 조회1,294회 댓글0건

본문


질병관리본부 x 바른생각(콘돔회사)의 기획인데 기발한 아이디어가 나왔다. 
청소년들이나 대다수의 많은 여성들이 콘돔을 넣어 가지고 다니기에는 남들 이목도 있고 
보이고 싶지 않은 물건이었던 콘돔을 우리가 자주 접하는 케찹소스와 똑같은 포장이라든지
핫소스 포장과 같은 포장으로 변신했다. 

아이디엇 닷컴보도에 따르면

대한민국 청소년, HIV/AIDS 감염 신고자 수 2000년 대비 약 8.5배 증가

2017년 대한민국 청소년의 HIV/AIDS 감염 신고자 수는 2000년 대비 약 8.5배 증가하였으며,

성경험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설문 결과 응답자의 26.5%만이 ‘항상 피임을 한다’고 답했다.

청소년 콘돔 구매에 대한 한국사회의 부정적 인식 등의 이유로 성병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래서 질병관리본부는 청소년이 눈치 보지 않고 콘돔을 사용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시크릿 콘돔

청소년들이 콘돔을 구매하거나 소지할 때 부정적 시선을 받지 않도록

콘돔처럼 보이지 않는 <시크릿 콘돔>을 제작했다.


‘시크릿 콘돔’은

토마토 케첩, 허니머스타드, 핫소스 형태의 <소스 3종 세트> 콘돔과

커피믹스, 핫초코, 아이스티로 구성 된 <탕비 3종 세트>로 제작되었으며,

별도로 녹차와 라면스프같이 보이는 콘돔 등 다양한 시리즈로 제작되었다.

제작된 시크릿 콘돔은 학교 인근 편의점에 디스플레이되며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확장되었다.


콘돔에 대한 부정적 인식 해소 74%

시크릿 콘돔을 본 청소년 대상 설문조사 결과, 콘돔에 대한 부끄러움과 거부감과 같은 

부정적 인식이 해소되었다는 답변이 74%를 차지했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시크릿 콘돔은 다양한 국내 교육용 자료로 활용되며 인식 개선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5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