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국의 산행 이야기 62] 칠리왁 윌리암스 리지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여행 | [이제국의 산행 이야기 62] 칠리왁 윌리암스 리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12-06 07:53 조회472회 댓글0건

본문

칠리왁에는 유명한 산행코스가 많은데 그중 몇군데는 유난히 가파르고 힘듭니다. 칠리왁 산들은 밴쿠버 바닷가 산들보다 훨씬 높고 험준하기 때문에 거리도 상당합니다.겨울엔 갈만한 곳들이 많지 않으니 내년 여름을 기약하시는게 좋을겁니다.
여러분들의 플랜을 위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지는 않지만 꽤나 힘든 윌리암스 리지를 소개합니다.

왕복거리: 12km
고도상승:1420m
정상: 1880m
등산에 좋은계절: 7-10월
준비물: 좋은 등산화,스틱,모자,충분한 물,점심,간식,우천추위대비철저,장갑,헤드랜턴
등산시간: 8-11 시간
난이도: 매우 힘듬
주차: 갓길

1번 하이웨이를 달리다가 119번 출구에서 나가서 칠리왁 시내쪽으로 달리다가,다리건너 오른쪽으로 명산들이 많이 몰려있는 칠리왁 레이크 로드를 따라 34km정도 달리면 왼쪽 약 500m 지점에 이리저리 옛날 임도들이 있는 지점에서, 산쪽으로 오렌지 리본을 따라가면 트레일 입구 나옵니다. 찬찬히 잘 찾아보셔야 합니다. 밤색 이정표 말뚝이 박혀 있습니다.

그라우스 그라인드를 능가하는 경사로 리지에 도착하는 T 졍션에 이르면 좌측으로는 포드 산으로 이어지고, 오른쪽이 윌리암스 산과 이어지는 트레일 입니다.길은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윌리암스 산이 정면에 보이는 곳 까지 가시면 됩니다.
최근에 인기있던 포스트 크릭 린드만 호수 트레일 헤드 근처의 포큐파인 리지 코스랑 비슷한 경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윌리암스 산도 올라는 갈수 있는데 클래스 3의 스크램블이 필요하고 추가로 4시간 정도 더 소요 됩니다.이 길고 긴 트레일은 아래쪽 포드산과 이어지니까 산속에서 하루 정도 야영하면서 다녀오시면 재미있을겁니다. 칠리왁 산들은 대개 물 사정이 좋지 않으니까 물 충분히 지참하시고, 코스가 길어서 아침 일찍 서두르지 않으면 어둠이 내리기 전까지 마치기 어려운 곳들이 많습니다.

하산 하실때 유의 하실 점은 포드산 가는 T 졍션에서 반드시 왼쪽으로 내려 오셔야 된다는 점 입니다.포드산도 한번쯤 올라가 볼 만한 곳입니다.침픽 들어가는 입구 지나서 달리다 보면얼마 안되는 곳에 좌측으로 서비스로드 있고 표지판과 조그만주차장 있습니다.4WD차량이면 꽤 높이 운전해 올라가서 산행 시작 가능합니다.

칠리왁의 명산들로는 피어스호수 경유의 맥팔레인 산,라디움 호수 경유의 맥도널드 산, 침픽, 플로라 피크,엘크 마운튼, 슬레시 메모리얼,그린드롭 호수,맥과이어 산 정도가 유명합니다.좋은 계절에 계획 세워서 순차적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5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