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국의 산행이야기 67] 웨스트 코스트 트레일 3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여행 | [이제국의 산행이야기 67] 웨스트 코스트 트레일 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 제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3-01-10 08:07 조회491회 댓글0건

본문

웨스트 코스트 트레일 3을 소개합니다.


◇ WCT 트레킹 유의사항과 준비 웨스트 코스트 트레일 지역은 대부분이 3개 원주민 부족들의 사유지 이므로 트레일 바깥으로 나가지 않아야 하며 그들의 문화유산과 생태계 보호에 협조해야 합니다. 


취사나 숙영시 휴대용 스토브와 가스를 사용하거나 조그만 모닥불은 숲이 아닌 바닷가의 부목 쪼가리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화장실은 캠핑장에 설치된 간이 화장실을 사용하시고 사용한 화장지는 들고 나오셔야 합니다. 급한 용변은 수원지에서 30m이상 떨어진 곳에 20cm 정도 땅을 파고 해결 하시고 휴지는 들고 나오셔야 합니다.


쓰레기는 모두 가지고 나오셔야 하기 때문에 최소화 하시고 쓰레기 봉투를 많이 지참하셔야 합니다. 취사후 설거지나 세면도 바다나 강 입구에서 하시고 음식물 찌꺼기도 가지고 나오셔야 합니다. 대략 입장한 하이커들의 1% 정도인 60-80 명 정도가 심한 부상으로 구조를 받는다고 합니다.원인은 날씨,지병,거친 지형,피로,준비 부족이라고 합니다.체력적으로 준비되어 있어야 하며,6-8일 트레킹에 맞도록 짐을 가능한한 가볍게 싸시고,하루에 적절한 거리만 이동하시고 서두르지 않아야 합니다.


체온 보호와 몸이 젖지 않도록 방수대비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일단 바닥은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까 늘 조심하시고, 워킹스틱과 게이터를 필히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이 많이 불어난 강은 수위가 낮아질때까지 기다린후 건너시고 이에 대비하여 운동화나 샌달을 준비하셔야 하며, 강 건너실때는 배낭의 끈 들을 풀어 놓아서 비상시에 대비 하셔야 합니다.늘 일행과 같이 움직이고 느린 대원과 보조를 맞추셔야 합니다.해변의 바위, 보드워크,다리,사다리,나무 뿌리 모두 미끄럽고 위험하며 수동 케이블카는 1번에 2명까지만 탑승하시고, 도르래에 손 조심 하시고,해변가를 걸으실때는 조수간만 시간표를 잘 보시고 안전한 시간에 통과 하시고, 몇군데는 정말 위험한 곳이 있으니 각별히 주의 하셔야 합니다.


텐트도 안전한 곳에 치시고,갑작스러운 높은 파도나 쓰나미에 대비하셔야 하며, ㅆ나미인 경우 20분내에 20m 고도를 뛰어 올라가야 한다고 합니다. 5-10월 사이엔 식중독 위험때문에 조개채취를 금하고 있으며, 바다낚시 면허 있으면 낚시가능하며, 민물 낚시는 안됩니다.식수는 개울물을 정수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급상황 발생하면 등대지기나 원주민 관리인이나 페리 운영자등에 신속히 알리거나 1-877-852-3100 또는 250-726-3604 로 연락하시거나 911을 이용하시되, 셀폰 사용이 가능하지 못한 지역이 많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아주 위급한 상황이 아니면 자력으로 탈출 가능한 지점인 니티낫 내로우 까지 가시거나 응급 조치후 트레킹을 마치시는게 좋습니다.


구조대와 연락이 된다해도 위치상 24시간이 필요할지 모르니까 일행이 같이 있어야 합니다. 늑대,곰,쿠거등 야생동물이 많은 지역이니까 늘 같이 다니며 조심하시고, 혹시 조우하게 되면 소리를 내거나 스틱을 흔들어 몸을 크게 보이게 하여 쫓거나 뒷걸음질로 피하셔야 하며, 뛰시면 안됩니다.특히 캠핑장에서 음식물과 쓰레기 보관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장비는 일단 방수가 잘되는 것이 우선이며, 특히 저체온증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등산화, 배낭,레인커버,스틱,텐트,침낭,패드,코펠,식기,물통,정수기,선블록,선글래스,응급키트,물품 보관용 색,게이터,시계,15m 이상의 비닐 로프,정수기,휴지,쓰레기 봉투,물통,고칼로리 경량의 음식과 간식,개인 위생도구,헤드랜턴,베어 스프레이,모기약, 립 스크린,칼,수저,방수성냥이나 라이터, 파이어 스타터,모자,장갑,전화기,파워뱅크,카메라,비상금 (개인당 100불이상)등이 필요합니다. 


특히 국산 레토르트 음식은 부피가 많고 열량이 많지 않아서 효과적이지 않으니까 등산용 압력밥솥 준비하셔서 밥짓고 라면 끓여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스팸이나 참치캔등이 효율적이며 에너지 바를 이용하시고 식사는 저녁만 해 드시고 아침 점심은 간단한 행동식으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육포는 크게 도움이 안되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되서 좋지 않습니다.오래 보관 가능한 캔푸드나 열량이 높은 넛이나 초컬렛이나 치즈나 소시지등이 좋습니다. 움직일때는 에너지젤이 간편하고 효과적입니다. 추위 많이 타시면 히트패치 준비하시고 날진 물통에 끓은 물을 담아서 잘때 침낭속에 넣고 자면 좋습니다.개스는 충분히 여유있게 지참하시고 압력솥을 이용해 개스를 절약하시는게 좋습니다.


배낭은 물론 레인 커버를 씌우시고, 내부는 큰 쓰레기 봉투를 넣고 그안에 짐들을 넣어서 방수 대비 하시고 옷이나 중요한 물건들도 집록이나 방수봉투 이용해서 젖지 않게 하시는게 매우 중요하며, 플리스,바람막이,우비는 필수이며,갈아입을 옷과 양말은 최소로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준비 잘 하셔서 날씨까지 좋으면 쾌적하고 즐거운 트레킹이 되겠지만, 다치거나 식사가 부족하고 몸이 젖으면 사고 위험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잘 모르는 분들과는 같이 안가시는게 인화와 전체 팀 안전을 위해서 좋습니다. 쓰레기는 반드시 들고 나오셔야 하며 보관함등에 놓고 나오시면 안됩니다. 한번쯤 캐나다 사는 재미로 가볼만 합니다.한인 여행사에 꽤 많은 비용 내고 오시는 분들도 많고, 서양 가이드 따라 가시면 꽤 많은비용 들어갑니다. 스스로 준비해서 충분히 실비로 다녀 올수 있는 곳입니다.


즐거운 캠핑 되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5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