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위원 전격 인터뷰]오징어 게임의 상징이 된 배우 양미선 >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세계한인 | [독자위원 전격 인터뷰]오징어 게임의 상징이 된 배우 양미선

박응호 독자위원 기자 입력21-10-27 08:34 수정 21-10-28 08:32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캐나다 교민을 대표하여 특히 밴쿠버 중앙일보 독자를 대신하여 오징어 게임의 티저 영상으로 오징어게임의 상징처럼 된 배우 양미선을 서울 강남에서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BTS가 K-Pop으로 한류의 한 장르를 이끌고 있다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 이어 드라마로 다시한번 한류의 소프트 파워를 보여주는 오징어 게임, 그리고 드라마의 뒷이야기가 더 화제가 되고 있고, 심지어 어린시절을 소환하는 달고나 게임 등 드라마에서 사용된 모든 소품까지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박응호 독자위원 기자)

 

758783364_Nl8T2YBz_c230076f143ec2f9384ede5d31f79bc37c9e006e.jpeg

 

안녕하세요? 양미선 배우님 반갑습니다. 이렇게 인터뷰에 응해주어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어 Eddie Park, 양미선 배우 영어 이름은 Claire 라고 함) 


E: 개인적으로 네플렉스(이하 N)의 열렬한 팬이며, 이번 한국 출장에서 다시한번 N의  절친이 되었습니다. 티저 영상을 우연한 기회에 보게 되어 오징어게임을 시청하게 되었는데, 사실 편안한 마음으로 보다가 긴장이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징어 게임의 대표 영상 아니, 홍보 영상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오징어 게임에 출연하게 된 동기나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C: 사실, 오디션은 다른 배역으로 진행되었는데, 합격 소식이 없길래 떨어졌구나...생각하고 있던 찰나, 과거 영화 '도굴'이라는 작품을 통해 알게 되었던 조감독님이 연락을 주셨어요. 인물조감독으로 오징어게임 진행하고 있는데 감독님과 함께 오디션 영상보고 연락했다. 황동혁, 감독님이 연출하시는 작품이다. 너무 작은 역할이지만 그래도 임팩트 있는 역할이다...306번 역할을 할 수 있겠느냐, 해서 선뜻 너무 좋다고 하겠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리고나서 시나리오 306번 부분을 받았는데, 

[비명을 지르는 여자 306번.

306번 여자가 총에 맞아 쓰러진다. 사람들 달아나기 시작한다.] 

빨간 글씨로 된 딱 두 줄 설명...그게 끝이었어요. 그래서 재밌어서 혼자 웃었어요. 총맞고 죽는 거지만 그래도 재밌겠다 싶었죠. 게다가 황동혁 감독님 작품에 참여할 수 있다니 너무 좋았죠. 그렇게 출연하게 되었어요.

 

 E: 뭘 해도 되지 않는 성기훈의 현실, 우리의 현실, 심지어 기훈은 최소 두세번에 한번은 딱지가 뒤집어지는 것이 우리들의 추억인데 딱지의 배신으로 기훈은 100,000원의 벌점 대신을 자존심의 상징인 얼굴로 대가를 치를 수밖에 없고, 결국 기훈은 딱지의 배신, 돈의 배신으로 만취한 듯한 얼굴로 현실을 맞게 되었으나, 딱지 게임의 측은지심으로 얼마간의 돈을 번다, 그의 대사 대로 “온몸으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서 C는 다른 참가자 죽음의 피가 C의 얼굴에 튀면서 범벅이 되어 놀라 움직이게 되면서 C도 죽음을 맞게 됩니다.

 

오징어 게임의 상징처럼 된 바로 그 장면인 공포의 괴성과 표정은 어떤 과정을 거쳐 나오게 되는지요? 그리고 그 피는 진짜 피인가요 ? (당연히 가짜 피인줄 알지만, 어떤 소품 또는 물감인지 궁금하였다.)

 

C: 하하하, 공포의 괴성과 표정(?) 그런 장면은 사실 순간 몰입만 잘하면 크게 어렵지는 않아요.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 누군가가 큰 총성과 함께 쓰러졌는데 쓰러지는 순간 얼굴에 뭔가 튀는 느낌이 있어서 얼굴을 만졌더니 그게 피였고 그 피로 인해 손은 피범벅인...그 상황을 실제처럼 상상하면 되는 거거든요. 


물론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충격적인 상황에서의 본능적인 소리가 즉각적으로 튀어나와야 하다 보니 아무래도 목에 무리가 가긴 하지만 그것도 촬영하면서 문제되는 부분은 없었어요. 그런데 총에 맞아 머리부터 직각으로 쓰러져야 하는 그 그림을 만들기 위해서 무술 팀 훈련이 잠깐 있었는데, 제가 요령이 없다 보니 매트리스에 떨어질 때 머리충격이 좀 있더라고요. 떨어지는 충격에 뇌가 흔들리는 것 같은 그런 거? 하하하하 촬영장에서는 실제로 총소리가 들리진 않았지만 총소리에 맞춰 쓰러지는 타이밍을 맞춰야 해서 여러 번 반복해서 촬영했는데, 촬영 후 1주일가량(?) 여기저기 맞은 사람처럼 몸 구석구석이 아팠던 걸 같아요. 하하하, 그러면서 또 한 번 느꼈죠.

이런 걸 매일 해내야 하는 무술 팀 진짜 대단하다...하하하

 

C: 피 관련해서는, 보신 것처럼 제가 오징어게임에 아주 잠깐 출연하다 보니 직접 분장팀에 물어보진 못했고요, 하하하, 또 다른 넷플릭스 작품으로 참여했던 킹덤에서의 경험으로 미루어 보면 그 때는 물엿에 식용색소를 넣었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촬영 때 피를 많이 먹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물엿 성분 때문에 당분 섭취를 너무 많이 하다 보니 식사시간에 밥 먹고 싶은 생각이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그걸 알고부터는 피를 삼키지 않고 뱉으면서 촬영했어요, 그 때도. 오징어게임에선 정확히 어떻게 피를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비슷하지 않을 까 싶은 제 생각입니다. 

 

E: 현실의 잔혹함을 “탈락”이라는 단어로 포장되어 접한 시청자는 죽음까지는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 같은 느낌이었는데, 한번 실패는 바로 끝, 죽음을 목격한 참가자와 시청자 모두 게임이 게임이 아니라는 사실에 전율을 느낍니다. 

현실에서 한번의 실패는 재도전 기회로 연결하기 불가능한 현실을 감독은  Fly me to the moon으로 시청자에게 달콤함과 대비되도록 해서 잔혹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고, 그 순간 Front Man은 위스키로 비극의 현실을 즐기는 장면으로 다시한번 이중적이면서도 잔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C는 개인적으로 어떤 상황이나 장면이 잔인하였다고 생각하는지요?

 

C: 음...저는 개인적으로 구슬치기 장면이 정말 잔인한 상황이 아니었나 싶어요. 사실 한국정서를 표현할 때 빠지면 안 되는 단어 중 하나가 '정'이 아닐까 싶은데...구슬치기 게임 시점에서는 이미 서로에게 어느 정도 끈끈한 정이 맺어져 있는 관계이거든요, 눈에 보이진 않아도 마음이 쓰이는, 콩 한쪽이라도 나눠줘야 할 것 같고, 도움이 필요하면 같이 도와줘야 할 것 같고...그런 정?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서로 힘을 합쳤고, 그렇게 믿음과 신뢰가 굳건 해지기 시작했는데(?) 이젠 그런 가족 같은 사람을 내 손으로 죽여야만 내가 살아남을 수 있게 된 상황에 놓인 거니까요. 이긴다 해도 절대 행복할 수 없죠.

평생 죄책감을 안고 살아가야 할테니까요. 특히 일남 할아버지와 알리 장면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일남과 기훈, 해수와 알리, 전혀 그럴 것 같지 않았던 믿었던 사람에게 철저하게 배신당하는 상황이니까요.


"역시 사람이 제일 무서워, 어떻게 사람이 저럴 수 있니?" 라고 쉽게 말하겠지만, 사실 그런 말을 하고 있는 저 조차도 실제 저런 상황에 놓인다면 어떻게 했을까?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거든요. "과연 나였더라면, 양심의 가책을 느끼느니, 용기 있게 죽음을 선택할 수 있었을까?" 참 어려운 문제거든요. 그 입장이 되어보지 않으면 절대로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이니까. 그래서 저는 그 장면이 제일 잔인하지 않았나 싶어요.

 

E: 현실의 냉정함과 잔혹함에서도 요령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에서 다른 참가자 등뒤에 숨어 앞으로 나아가는 찬스, 아마 현실에서는 누군가의 배경을 이용하는 것으로 C는 이번 오징어 게임 출연으로 앞으로 어떤 영화나 드라마에 출연하는 찬스를 기대하는지요? 

C: 글쎄요...그런 생각은 한 번도 해본적이 없어서...하하하. 우선 파급효과는 정말 엄청나더라고요. 10년 가까이 연락 못했던 지인들한테도 연락이 오고, 오지 시골에 계시는 부모님께서도 오징어게임이 요즘 난리더라며 소식을 아실 정도이니,ㅋㅋ 아버지께서는 거의 매일 제가 나오는 장면만 반복해서 보고 또 보고, 보고 또 보고 하세요. 하하.


사실 저는 제가 찍었던 장면이 예고편에 나왔다는 걸 다른 사람을 통해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조금 신기했어요. 예고편에 드러난 306번 장면은 제가 촬영한 장면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 거의 전체 장면이거든요. 소리치다 총 맞아 죽는...하하. 그런데 그렇게 스쳐 지나가는 역할로 잊혀 질 수 있는 장면을 예고편에 넣어 주셨다는 것에 감독님께 너무 감사했어요. 물론 예고편을 본 제 지인들 모두 예고편에 나올 정도면 비중이 큰 역할인가보다…오징어게임 꼭 봐야겠다며 기대할 때마다 "그게 전부야. 1회에서 총맞고 죽어. 그게 다야"...라는 설명을 붙여야 해서 민망하긴 했지만요. 하하하하하


그런데 저는 연기할 때 역할의 비중은 사실 따지지 않아요. 물론 대사가 많고 역할도 크면 너무너무 좋겠지만 촬영현장에 있는 것 자체가 너무 좋고, 연기할 때 살아있음을 느껴서 제일 행복하거든요. 그저 많은 좋은 작품을 다양하게 하고 싶은 바람이예요. 오징어게임을 수많은 사람들이 보고 좋아하고 기억하는 것처럼, 감독님이나 관계자분들 또한 많은 분들이 보셨을 테니, 소리치고 죽는(?) 잠깐 스쳐가는 무명 배우였지만, 아직 드러나지 않은 양미선이란 배우의 개성과 가능성을 보고 "어 저 배우 누구지? 궁금한데?" 이렇게 관심 가져 주신다면 더 바랄 게 없겠죠.

 

E : 이제 개인적인 질문을 좀 하겠습니다. 배우 전도연씨 후배라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친분이   있나요? 함께 영화나 드라마에 출연하는.

C: 네! 선배님 맞아요. 그리고 뵌 적도 있어요. 그런데 개인적인 친분이...전혀 없어...너무 안타깝네요, ㅎㅎ, 사실 제가 모교에서 연기과 조교로 근무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 명사 특강이라는 게 있었거든요. 그 때 후배들을 위해 좋은 말씀해 주려고 오셨었는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가까이서 뵈었어요. 너무도 수수하게 화장도 안하고 하얀 셔츠에 청바지를 입고 오셨는데 너무 아름다운 거예요. 화면에서 봤던 그 환한 미소로 웃으시는데 정말 너무 좋았어요, 그 순간이. 학교 선배이기도 하시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배우가 이병헌 선배님과 전도연 선배님이거든요. 특히 전도연선배님의 '무뢰한'에서의 연기는 정말 볼 때마다 감탄 또 감탄이예요. 극장에서만 10번가까이 봤어요.

 

넷플릭스에도 있어요. 아직 못 보셨다면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넷플릭스는 사랑입니다ㅋ. 너무 좋아요. 말씀하신 것처럼 전도연선배님과 함께 작품에 출연하게 된다면, 그야말로 제 인생의 로또가 아닐까 싶은데요? ^^

 

E: 오징어 게임 외, 그동안 출연한 영화나 드라마가 있으면 소개 부탁합니다. 

C: 우선 개봉 예정작으로, 박이웅 감독님 작품인 '불도저에 탄 소녀'라는 영화가 있는데요. 부산국제영화제(BIFF)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에 공식 초청되어 상영중인 것으로 알고 있어요. 현재 부산에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열리고 있거든요. 직접 영화제에 갈 수 없어 아쉽지만 영화제 공개 후, 극장 개봉하면 그 때 보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개봉 예정작으로 최동훈 감독님 작품인 영화 '외계+인' 개봉을 기다리고 있고, 박정배 감독님 작품인 영화 '도굴'에서 중국인으로 출연했었습니다. 아 강대규 감독님 영화 '하모니'도 있었네요. 그리고 드라마는 방영예정작인 오현종 감독님의 작품 '한사람만'이 제일 최근 촬영작이고, 조선명탐정시리즈로 유명하신 김석윤 감독님과는 운 좋게도 '로스쿨, 눈이부시게, 송곳' 3편의 작품에서 함께 했었습니다.  또 류승진,이승훈 감독님 작품인 '트레인'에도 출연했었고, 고인이 되신 장형일 감독님의 작품 '야인시대'에 출연했었고, 고영탁 감독님 작품 '태양인 이제마'에 참여했었습니다.

 

E:오징어 게임이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기 전에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라는 영화가 있었는데, 기우역의 최우식씨는 캐나다 시민권자로 밴쿠버에서 고교 생활과 SFU 대학 재학 중 배우의 꿈을 갖고 한국으로 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밴쿠버 역시 많은 할리우드 영화가 제작되는 도시로 영화 제작이나 배우의 꿈을 가지고 있는데, 혹시 양미선 배우 겸 강사는 밴쿠버에서 2-3주 특강 기회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나요?


C: 너무 좋죠. 그런 기회가 저에게 허락된다면 꼭 한 번 해보고 싶어요. 사실 티아이라는 연기학원에서 12년 넘게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어요. 연기자라는 하나의 공통된 꿈을 위해 전국에서 학생들이 오고 있는데, 저 역시 어린시절 황무지 같았던 시골에서 그 친구들과 같은 꿈을 꾸었고 또 꿈꾸던 길을 가고 있는 사람으로서 학생들과의 만남은 언제나 설레임과 동시에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이예요. 그 친구들보다 먼저 이 길을 가고 있을 뿐 저 역시 계속 배우고 훈련해야 하는 학생인 거거든요. 가능하면 많은 친구들과 소통하길 바라고, 같은 꿈을 꾸는 친구들에게 저를 통해 작지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 또한 제가 행복해지는 일이라 생각해요. 제 시야도 분명 더 넓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될테고.. 연기는 결국 인간을 탐구하는 영역이라고 생각하는데 벤쿠버에서 연기자의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은 또 어떤 생각과 어떤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을 지, 그런 소통의 장에서 함께 할 수 있다면 얼마나 흥분되고 멋진 일이겠어요. 할 수만 있다면 너무 좋은 기회죠.

 

E: 일하고 계신 티아이 연기학원과 관련해서도 다음에 한번 더 기회를 갖도록 하고요, 끝으로 팬들에게, 특히 캐나다한인들을 포함한 해외 교민들에게 한마디 부탁합니다. 


C: 이 자리를 빌려 꼭 제 마음을 전달하고 싶은 분들이 있어요. 오징어게임이 승승장구하면서 그야말로 현재까지도 관심이 뜨거운데 그런 영상과 댓글 중 저에게도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너무 깜짝 놀랐어요. 예를 들면 제가 발견하거나 다른 지인을 통해 전해들은 내용 중 SNS에, "예고편 이 아줌마가 흥행 80퍼센트 유도함. 사실상 제작비 100억 이분한테 드려야 함. 세게" “근데 썸네일 여성분은 왜 아무도 주목 안 해?"

"이런 표정은 앞에 진짜 사람이 죽어 있어야만 나올 수 있는 표정이야"

“명연기를 펼쳐주신 306번 양미선배우님, 어쩌면 이렇게 리얼하게 연기할 수 있을까요?”

"초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서 앞사람이 총맞아서 자기 얼굴에 피 튀겨 눈 동그렇게 뜨고 손으로 얼굴 감싸며 비명 지르는 여자분 누구신가요? 넘 궁금합니다." 


이런 글을 남겨 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정말 누구신지 알면 밥이라도 사드리고 싶은 마음이예요. 너무 감동이라... 주조연도 아니고 큰 역할도 아니고 정말 스쳐가는 장면 중 하나였을텐데 기억해주고 궁금해하고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셨다는 사실에 너무 감동이었거든요. 진심으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리고 끝으로 코로나로 인해 많은 고충과 어려움이 많으실텐데 굳건하게 한국인의 저력을 보여주고 계시는 우리 교민 여러분! 진심으로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을 타지에서 터전을 일구고 꿈을 꾸고 계획하고 이루어 내기까지 정말 큰 용기가 필요 했을 텐데, 그 용기로 이겨냈을 매일매일 하루하루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아름답게 쌓아 가시 길 바라며, 늘 건강하게 행복한 나날 되 시길 기원합니다.


앞으로 배우 양미선이라는 이름이 영화나 드라마에 자주 출연 되길 바라면서 인터뷰를 마쳤다. 


인터뷰 진행: Eddie Park (밴쿠버 중앙일보 독자를 대신하는 독자위원, 카톡 id: edwardkorea) 

관련 뉴스

댓글목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Total 21,815건 1 페이지
밴쿠버 중앙일보 뉴스 목록
   뉴스 제목
밴쿠버 코퀴틀람 집주인, 딸들에게 집 팔고 세입자 퇴거 시켜 논란
가족 간 부동산 거래 후 발생한 퇴거, 세입자 의문 제기코퀴틀람에 위치한 한 주택에서 장기간 거주해 온 애슐리 디키 씨와 그녀의 어머니는 세 번의 집주인이 바뀌면서도 같은 듀플렉스에서 살아왔다. 디키 씨는 14년 동안 이곳에 거주하며 "이사를 자주 해왔지만 이
04-26
캐나다 보건부, 아이들 안전 위협하는 제품들 리콜
화재, 질식 우려 아동 물품에 조치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와 미국 소비자 제품 안전 위원회(U.S. 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 U.S. CPSC)는 25일, 화재 위험에서부터 질식 위험에 이르기까지 어린이들의 안전
04-26
밴쿠버 밴쿠버 캐넉스, 내슈빌과 스탠리컵 플레이오프 3차전 긴장
스탠리컵 플레이오프 반등을 위한 결정적 기회2차전 홈 경기에서 패배한 밴쿠버 캐넉스가 스탠리컵 플레이오프 중 결정적인 순간을 맞아 내슈빌 프레데터스와의 3차전을 앞두고 있다.스포츠 해설가 비크 니자르 씨는 캐넉스가 이번 내슈빌 원정에서 최소 한 번은 승리를 거두어야 한
04-26
밴쿠버 버나비 브렌트우드 타운센터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변신
산업공원, 대규모 주거 단지로 재탄생버나비의 새로운 랜드마크, 개발2,000세대 고층 타워 건설 예정콩코드 퍼시픽 주도 대규모 개발4월 15일 브렌트우드 개발 승인버나비의 브렌트우드 타운 센터에 위치한 10개의 빨간색 산업용 창고가 곧 철거되어 그 자리에 2,000세대
04-26
밴쿠버 저소득층 대상 무료 에어컨 제공 프로그램 시행
소득 기준 논란 속에도 대규모 지원 예정여름이 다가오면서 BC주에서는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무료 에어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BC 하이드로는 1천만 달러의 예산을 배정하여 취약 계층에게 총 8,000대의 포터블 에어컨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프로
04-26
밴쿠버 눈 떠보니 기름값 껑충… 여름철 앞두고 상승 추세
메트로 밴쿠버 지역에서 주유 가격이 하룻밤 사이에 크게 상승했다. 26일 금요일 아침의 주요 주유소들에서는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최고 2.179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목요일의 2.129달러에서 2.139달러 사이의 가격에서 상승한 수치다.이번 주 초 일부 주유소에서는
04-26
밴쿠버 밴쿠버 한인 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접수 시작
1999년 설립 이래 1백41만6,600달러 장학금 지원밴쿠버 한인 장학재단(이사장 김범석)이 메트로 밴쿠버 지역의 한인 동포 사회 및 캐나다 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들을 위한 2024년도 장학금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1999년에 설립된 이래로, 장학재단은
04-26
밴쿠버 거실 한복판 텐트 등 황당 임대 광고 등장… 월 950달러에 가능
토론토 주거난 속 텐트 임대 현상토론토의 주택 임대 시장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임대 옵션이 등장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에 올라온 한 광고에서는 토론토의 파크데일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 거실 한가운데 설치된 텐트가 월 950달러에 임대
04-26
밴쿠버 밴쿠버 '리틀 마운틴 주택 개발 지연'에 건설사 사과
주택 위기 동안 방치된 대규모 부지에 대한 공개 사과밴쿠버 역사상 가장 큰 사회주택 스캔들 중 하나인 리틀 마운틴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오늘 해당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개발사가 수년간의 지연으로 인해 방치된 대규모 부지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이 15에이커(1만8,0
04-26
월드뉴스 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 새로운 출범…다양한 공익 캠페인 진행 예정
김용기(앞줄 왼쪽 네번째) 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25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 출범식에서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사단법인 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KACIN: Korea Association
04-26
밴쿠버 캐나다 생활비 위기, 구매력 약화로 점점 더 심각
최근 Ipsos의 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인들이 직면한 생활비 위기가 더욱 암울해지고 있다. 이 조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첫 주택 구매부터 식료품 구입까지 모든 것이 더 어려워졌다는 것을 보여준다.조사 결과, 캐나다인 5명 중 4명(80%)이 주택 소유는 부유한 사람들만의
04-26
밴쿠버 BC주 최고의 관광지 '조프리 레이크' 올해 세 차례 일시 폐쇄
원주민 문화 활동 지원을 위한 조치BC주에서 방문객 수가 가장 많은 주립공원 중 하나인 조프리 레이크(Joffre Lakes) 공원이 올해 세 차례에 걸쳐 일시적으로 폐쇄될 예정이다. 이는 두 원주민 부족과의 새로운 협약에 따른 것이다.환경부는 5월, 6월, 9월 세
04-26
캐나다 에드먼턴 주택가 차고에서 밀도살 현장 적발
지역 사회 위협하는 검사되지 않은 고기의 유통최근 에드먼턴의 조용한 우드크로프트(Woodcroft) 주택가에 위치한 한 차고에서 불법적으로 가축을 도축하고 그 고기를 소비자에게 판매한 사건이 발생하여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사건은 지난해 2월 경찰의 급습으로 알려지게
04-26
밴쿠버 밴쿠버 리틀 마운틴 지역, 48세대 저가 임대 주택 착공
15년 간의 준비 끝에 시작된 주거 개발밴쿠버의 리틀 마운틴 지역에서 15년 이상의 기획 끝에 드디어 저렴한 임대 주택 개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밴쿠버 시의회와 켄 심 시장은 퀸 엘리자베스 공원 인근에서 48세대 규모의 임대주택 건설 프로젝트의 공식 기공식에 참석했
04-26
밴쿠버 극단 하누리, 이민의 깊은 그리움 ‘아이 미스 유’ 개막
창립 35주년 특별공연, 유쾌한 이야기 담아내이민자들의 삶을 무대 위에 펼쳐내는 감동적인 연극이 관객을 기다린다.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이한 극단 하누리(대표 김경일)가 이민 생활의 깊은 그리움을 소재로 한 특별 공연 '아이 미스 유'를 선보인다. 이
04-26
밴쿠버 밴쿠버 신규 부동산 시장, 구매자 부족으로 고전
BC주 특유의 법규로 인해 프로젝트 취소 빈번밴쿠버에서 개발업자들은 북미에서 가장 비싼 부동산 시장 중 하나의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더 많은 주택 건설을 추진하고 있지만 충분한 구매자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 모기지 이자율이 10년 만에 최고 수준에 근
04-26
밴쿠버 자폐 아동의 세상과 연결을 위한 새로운 교육법, 민동필 박사의 책 출간
본지 칼럼리스트 민동필 박사가 최근 자폐 아동을 위한 획기적인 교육 방법을 소개하는 새 책을 발간했다. '자폐 아이, 두뇌 발달을 통해 세상과 연결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이 책은 중증 자폐 및 지적 장애를 가진 아동의 변화 과정을 통해 그들의
04-26
밴쿠버 최금란 전 한인회장, 통일 골든벨에 3000달러 기부
"밴쿠버 한인사회의 통합과 차세대 육성" 의미최금란 전 밴쿠버 한인회장이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밴쿠버협의회(회장 배문수) 주최로 열리는 통일 골든벨 행사에 3000달러를 기부했다. 통일 골든벨은 전 세계 약 40개 민주평통 협의회에서 매년 개최되며,
04-26
밴쿠버 육군3사관학교, 62기 신입생 모집, 미래 지휘관 양성
육군3사관학교, 62기 신입생 모집으로 미래 지휘관 양성 계획 밝혀전 세계 유일의 편입학 방식으로 대한민국 젊은이에게 기회 제공경상북도 영천에 위치한 육군3사관학교에서 62기 사관생도의 모집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학교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편입학 방식을 채택한 사관
04-26
밴쿠버 영화 촬영으로 밴쿠버 캠비 다리 차단
밴쿠버의 캠비 다리(Cambie Bridge)가 영화 촬영으로 인해 내일 밤 잠시 통행이 차단되어 밴쿠버 도심 교통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26일 금요일 밤 8시부터 다음 날 아침 6시까지 캠비 다리는 모든 차량과 보행자의 통행을 금지하며, 대중교통 노선도 변경
04-26
캐나다 BC주 채트윈드에 대형 산불 비상사태 선포… 주민 긴급 대피
BC주 채트윈드(Chetwynd)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이 심각한 위협을 초래하고 있다. 지난 일요일에 시작된 이 화재는 빠르게 확산되어 주택가와 자연환경을 위협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불길은 계속해서 확산되고 있다. 채트윈드 및 인접 지역 주민들에게는 대피령이 내려졌으
04-25
밴쿠버 화이트록 묻지마 칼부림 피해자 최근 이민자..."아무도 도와주지 않아"
벤치 앉아 일몰 감상 중 뒷목 찔려공격자 "무표정, 말 없이" 칼 휘둘러"두려움에 인도로 돌아갈 생각도"최근 인도에서 BC주로 이민 온 부부가 화이트 록 부두 근처에서 발생한 묻지마 칼부림 사건 이후 두려움을 호소하고 나섰다. 지난
04-25
밴쿠버 써리 길포드 월마트, 방화 의심 화재로 복구에 진땀
상품폐기 진열대 텅비어… 비정상 영업 당분간 계속최근 써리 길포드 타운 센터 월마트 매장에서 발생한 두 차례의 화재로 인해 매장은 피해를 입고 상당한 상품들이 폐기 저분 상태에 놓여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월마트가 부분적으로만 운영
04-25
캐나다 물 들어올 때 노 젓는 '혼다'… 온주에 加최대 규모 전기차 공장 설립
연방과 온주정부 50억 달러, 총 150억 달러 투자 전기차 생산 증대 및 고용 창출 기대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 혼다가 온타리오주 올리스톤에 새로운 전기차 제조 공장을 설립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총 150억 달러를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이 투자에는 연방 정부와
04-25
캐나다 시민들 절반 이상 "식품가격 너무비싸 유통기한 지나도 먹는다"
경제적 압박 속에서 식품 안전성에 대한 인식과 관리 변화캐나다에서 식료품 가격 인플레이션이 점차 완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식품의 가격은 여전히 높게 유지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캐나다인들이 잠재적 건강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유통 기한이 지난 식품을 섭취
04-25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