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1 페이지 열람 중
김씨네 편의점 [CBC 홈페이지] ■ 와칭(watchin') 「 와칭(watchin')은 중앙일보 뉴스랩이 만든 OTT 전문 리뷰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 리뷰만 모아놓은 곳, 믿을 만한 영드·미드 추천을 찾으신다면 watching.joins.com으로 오세요. 취향이 다른 에디터들의 리뷰를 읽고, 나만의 리뷰도 남겨보세요. 리뷰를 남긴 분들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쿠폰을 쏘는 오픈 이벤트도 진…
밴쿠버 한인사회가 직접 참여해 성장발전시켜온 한인사회의 대표적인 금융자산인 밴쿠버한인신협이 작년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역시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 특히 세계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사상초유의 저금리 정책을 펴면서, 타 금융기관과 달리 일반 서민과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액대출과 주택 모기지 등의 사업 제한을 받는 신협은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안정적으로 한인신협이 제자리를 지킬 수 있었고, 다시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도…
10월 누계 한인 1170명, 작년 40%전국 새 시민권자 전년대비 절반 수준코로나19로 작년 한해 캐나다 전체적으로 새 시민권자 수가 급감했는데 시민권을 딴 한인 수도 작년에 비해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연방이민부(IRCC)의 시민권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0년 10월 누계로 10만 3020명이 캐나다 시민권을 땄다. 이는 전년동기의 21만 2147명에 비해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한인 새 시민권자도 10월 누계로 1170명을 기록했다. 2019년 10월까지 2905명이 시민권을 획득했던 것과 비교해 40.3%에 불과하다…
최금란 노인회장, 문경돈 목사, 이광록 감사(좌로부터)밴쿠버 한인기독교회협의회(회장 이흥수 목사)는 지난 2일 밴쿠버 노인회(회장 최금란) 사무실에서 마스크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된 마스크는 한국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은 퓨어블루 KF94 대형마스크이다.밴쿠버 중앙일보
좌로부터 라이온스클럽 이진순회원,김영숙재무,손영순회장,한인회 조용행회장,이재웅이사장,황병문신임제1부회장에드먼턴 라이온스 클럽10만달러를한인사회 공존 위해 에드먼턴 한인회에서부 캐나다의 가장 모범적인 한인사회로 꼽히고 있는 알버타주의 에드먼튼의 한인 라이온스 클럽이 같은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큰 돈을 기부했다.올해로 창립 16주년을 맞이한 에드먼턴 한인 라이온스클럽은 에드먼턴 한인회(회장 조용행)에 10만 달러를 기부했다.에드먼턴 한인 라이온스클럽의 이영순 회장은 이번 기부에 대한 한인사회에 알리는 인사말을 통해 "외롭고 힘…
OKPC는 "잊을 수없는 2020, #OneOKPC"라는 주제로 사실상 12 월 2 일에 제 7 차 연례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7 월 호주 시드니에서 처음으로 예정된 모임은 글로벌 코로나 19 로 인해 일정이 변경되고 온라인으로 이동되었습니다. 65 명이 넘는 사람들이 가상 컨퍼런스에 참석했습니다.재외 동포 재단 김성곤 회장은 "전세계에 선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는 "홍익 인간 (인도주의)"이라는 한국의 건국 원칙을 회의 인사말에서 언급했. "습니다 여러분은 …
안녕하세요. 한인동포 여러분!2021년 신축년 흰소띠해를맞아 밴쿠버한인동포 여러분들 각가정에 많은복이함께하고 사업도 번창하며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지난 경자년은 말그대로 전 세계적으로 다사다난했던 한해였던것같습니다. 우리 동포사회도 예외없이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모든 삶의 터전이 송두리째 제한을 받고 삶의 패턴이 달라 졌으며 동포 여러분들의 가정과 직장,그리고 운영하는사업체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여 고통과 실의에 빠진나날들을 보내왔습니다.하지만, 새해를 맞는 이시점에 백신이개발되고 접종을시작하는 희소식을접하면서 긴터널의 끝이 …
지난 23일 밴쿠버 한인신협 포트 코퀴틀람 지점에서 회원을 포함한 모든 방문 고객에게 한국산 KF94 마스크를 나누어주고 있다. 밴쿠버 한인신협은 한국 신협 중앙회에서 3만장의 KF94마스크를 후원 받아 22일부터 전 지점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 밴쿠버 한인신협은 내년도에는 마스크 착용을 위한 스트랩도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표영태 기자)한국 신협중앙회에서 3만장 후원모두가 잘 사는 공동체 정신 반영밴쿠버한인신협(전무 석광익)은광역밴쿠버의조합원및교민들을상대로마스크3만장을무료로나누는이벤트를진행한다고22일밝혔다.한인신협은 한국신협…
법원 프리마코오프 벤처스사 매입 승인캐나다 최대 규모 민간 교육 투자기업한인 기업 프리마코오프 벤처스(Primacorp Ventures Inc. 정문현 회장)사가 BC주 스쿼미쉬 소재 퀘스트 대학(Quest University)의 정식 소유주가 됐다. 법원이 파신 신청을 통해 매물로 나온 이 대학의 매매를 승인함에 따라 최종 매매 계약이 성사됐다.이 계약에 따라 프리마코오프사는 대학 캠퍼스와 부지를 소유하고 대학 측은 이 시설을 역임대해 학교 운영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지난여름 매물로 나왔을 때 홍보된 바에 따르면 전체 55에이…
주밴쿠버총영사관은 지난 12일(토) 오후 7시, 온라인으로 '2020 한인 차세대 네트워크 행사'를 개최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BC주, 알버타주, 사스카추완주 등 관할지역 전역에서 240명이 넘는 한인 차세대들이 참석하였다.정병원 총영사는 축사에서 2016년부터 개최해 온 한인 차세대 행사를 통하여 차세대들이 더 많은 아이디어와 기회를 얻기를 바라며, 주밴쿠버총영사관은 지속적으로 차세대 한인들의 네트워킹 구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행사의 강연자인 글로벌 오가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