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욱 부동산 칼럼] 집 주인이 직접 지은 집 매매하기 > 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13°C
Temp Min: 11°C


칼럼

부동산 | [조동욱 부동산 칼럼] 집 주인이 직접 지은 집 매매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동욱 작성일17-04-28 11:51 조회1,124회 댓글0건

본문

 

최근 밴쿠버 웨스트 지역을 보면 오래되고 낡은 집을 구입한 후 집을 새로 지어서 매매하는 리스팅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집들 중에는 흔하지는 않지만 전문 빌더에게 건축을 의뢰한 custom built home이 아닌 집 주인이 직접 집을 지어서 리스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칼럼에서는 밴쿠버 부동산 위원회(Council)가 발표한 집 주인이 직접 건축한 집(owner-built home)의 매매를 함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들을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집 주인이 직접 주택을 건축하기 위해서는 Homeowner Protection Office(HPO)에서 발행하는 Owner Builder Authorization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집을 완성한 다음에도 집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집 주인이 적어도 그 집에서 일년이상 거주해야 합니다(첫 일년 동안은 매매는 물론 렌트도 줄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첫 일년이 지나고 10년이 되기까지 집을 매매할 때는 반드시 집 주인이 직접 건축한 집임을 알려주는 Owner Builder Disclosure Notice를 구매자가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집을 건축한 집 주인이 건축 후 일년이 경과되기 전이나 Owner Builder Disclosure Notice없이 집을 매매하려 할 경우 Homeowner Protection Act에 의하여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집을 매매할 경우에는 꼭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염두해 두도록 합니다.

 

먼저 HPO 웹사이트의 New Homes Registry에 들어가서 구매하려고 사는 집이 HPO에 등록되어 있는지 그리고 Home Warranty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집을 직접 건축한 주인들은 입주허가(Occupancy permit)를 신청하고 확보해서 집을 리스팅하기 전에HPO로부터 미리 Owner Builder Disclosure Notice를 받아 놓습니다.   

집 주인이 직접 건축한 집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집이 건축 된 후 10년이 경과되기 전까지는 반드시 Owner Builder Disclosure Notice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집 주인이 직접 건축한 집의 매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정보 출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신문광고: 604.544.5155 온라인 광고: 604.347.7730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C 927 Brunette Ave, Coquitlam, BC V3K 1C8
Tel: 604 544 5155, Fax: 778 397 8288,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