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2시 여성 조깅' 갤럭시 광고에…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6°C
Temp Min: 4.86°C


채널

국제 | '새벽2시 여성 조깅' 갤럭시 광고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4-29 10:48 조회640회 댓글0건

본문

삼성 갤럭시 '야행성 사람들' 광고. [유튜브 캡처]삼성 갤럭시 '야행성 사람들' 광고. [유튜브 캡처] 

삼성전자가 영국에서 방영되는 스마트폰 광고에 새벽 2시 혼자 조깅하는 여성을 등장시켰다가 현지 네티즌들과 주요 언론으로부터 여성 안전문제에 둔감하고 비현실적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28일(현지시간) BBC, 가디언, 텔레그래프 등은 삼성전자가 최근 유튜브에 게재한 ‘야행성인 사람들’이라는 제목의 1분짜리 갤럭시 광고를 두고 여성의 안전에 둔감하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보도했다.


광고 영상에는 젊은 여성이 새벽 2시에 나와서 갤럭시 버즈를 귀에 꽂은 채 혼자 어두운 거리와 골목을 달리는 모습이 담겼다. 텅 빈 다리 위에서 자전거를 탄 남성과 잠시 대화를 하기도 한다.

삼성 갤럭시 '야행성 사람들' 광고. [유튜브 캡처]삼성 갤럭시 '야행성 사람들' 광고. [유튜브 캡처] 

이 광고가 공개되자 온라인에서는 여성 안전에 둔감하고 비현실적이라는 비판이 쇄도했다.


유튜브 해당 광고 아래에는 “(광고를 보는 도중) 얼마나 안전하지 않을까만 생각하게 된다”, “광고 주인공이 실제론 새벽 2시에 런던에서 혼자 밖에 나갈 생각을 못할 것”, “현실에선 여성은 어두워진 뒤 달리는 걸 두려워하며, 헤드폰을 낀다는 건 생각할 수도 없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트위터에도 “이 광고는 진실을 보여주지 않는다. 내 주변엔 헤드폰을 끼고 새벽 2시에 혼자 뛰면서 안전하다고 느끼는 여성은 없다”, “이 광고와 관련된 여성은 배우밖에 없을 것” 등의 글이 올라왔다.


영국의 여성 안전 관련 시민단체인 ‘거리를 되찾자’도 지난 1월 23세 여교사가 아일랜드에서 운하 주변 산책로를 혼자 달리다가 살해된 사건을 언급하며 터무니없는 현실 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당시 사건으로 영국 사회에서는 밤에 혼자 조깅하는 여성의 안전에 대한 논의와 문제 제기가 촉발됐다. 영국 통계청이 지난해 8월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국 여성의 절반은 어두운 밤길을 혼자 걸어갈 때 안전하지 않다고 느낀다.


‘여성들의 달리기’라는 단체는 성명에서 “이 광고는 대부분의 여성이 달리기할 때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는다는 점을 다루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영국 통계청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여성의 절반은 어두울 때 혼자 걸어가면서 안전하지 않다고 느낀다.


논란이 이어지자 삼성전자는 성명에서 “이 광고는 모든 사람의 개성을 응원하고 언제든 운동할 수 있는 자유를 기린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염두에 두고 기획한 것이며 여성 안전 논의에 둔감하려던 의도는 절대 아니었다”고 사과했다.


한영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